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알쓸신곡] 세븐틴, 한층 더 성숙해져 돌아온 'Ready to love'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세븐틴 'Ready to go' 뮤직비디오 캡처 화면

세븐틴 'Ready to go' 뮤직비디오 캡처 화면

 
그룹 세븐틴이 성숙한 남성미를 한껏 얹어서 돌아왔다.
 
18일 세븐틴이 여덟 번째 미니앨범 'Your Choice'(유어 초이스)를 발매했다. 약 8개월 만의 컴백으로 이번 앨범에는 세븐틴이 사랑에 대해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한층 더 성숙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앨범명인 'Your Choice'는 나의 선택보다 너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의 고민을 나누고 '너'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세븐틴의 다정한 모습에 눈길이 간다. 세븐틴은 "우리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성숙한 모습을 이번 앨범을 통해 재정의하고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Ready to love'는 감각적인 신스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비트가 인상적이다. R&B 기반의 팝 장르의 곡으로 세븐틴 특유의 에너제틱함을 잘 녹여냈다. 마냥 밝지만은 않은 매니쉬한 멜로디로 세븐틴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강인한 분위기를 한껏 냈다. 
 
가사로는 친구라 생각했던 대상에게 사랑에 빠지게 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용기 있게 고백할 준비가 된 화자의 이야기를 통해 남성미가 한층 더 짙어진 세븐틴을 표현했다.
 
첫 도입부에서 조슈아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I'm ready to love / 내게 말해줘 / Can we stay together'라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사랑을 고백한다. 이어 타격감 있는 드럼의 킥이 등장하며 곡의 분위기를 점차 고조시켜 나간다. 
 
에스쿱스가 터프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빠르게 랩을 하고 난 뒤, 도겸의 후렴 파트가 곧바로 등장한다. 멤버들의 시원한 보컬과 매니쉬한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뤄 '세븐티표 성숙함'이라는 수식어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뮤직비디오 역시 자유분방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이 가득하다. 멤버들은 찢어진 청바지에 나시티를 입고 햇볕 아래서 거친 군무를 소화한다. 또한 빗속에서 펼쳐진 시원한 안무와 손끝까지 살린 섬세한 동작들은 뮤직비디오의 몰입감을 끝까지 잃지 않게 만든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