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최재형, 대선 출마설 묻자 "조만간 생각 정리해 알리겠다"

최근 차기 대선 출마설이 나돌고 있는 최재형 감사원장이 그러한 일각의 소문에 대해 조만간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냈다.
 
최재형 감사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계자로부터 자료를 건네받고 있다. 연합뉴스

최재형 감사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계자로부터 자료를 건네받고 있다. 연합뉴스

18일 오전 최 감사원장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출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대선에 출마한다는 얘기가 계속 나온다. 이게 적절한 얘긴가'라고 질문했다.
 
최 감사원장은 "최근 저희 거취, 또는 제가 다른 역할을 해야 하지 않느냐, 이런 부분에 대해 언론이나 정치권에서 많은 소문이나 억측 많다는 걸 잘 알고 있다"라며 "때로는 열심히 일하는 감사원 직원조차 그런 것 때문에 조금 난처한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 생각을 정리해서 조만간 (알리겠다)"이라고 답했다.
 
최 의원이 이어 '정치적 중립 의심받지 않겠나, 정치적 중립을 훼손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계속 나온다. 재직 중 선거 나간단 얘기가 나오는 게 바람직한 현상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에 최 감사원장은 "그 부분에 대해선 다양한 판단 있다고 생각한다"고 즉답을 피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