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대학교 법대 최고지도자 과정 모집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가는 수많은 지도자를 양성한 서울대학교 법대에서 32기 최고지도자과정을 모집한다.  
 
2004년에 설립된 최고지도자과정(ALP)은 그 명성에 걸맞게, 법원, 검찰, 주요 정부부처 요직에 계신 공직자들, 여러 분야에서 활약중인 재야 법조인들, 국내 유수 기업의 임원 들이 수료한 것으로 유명하다.  
 
올해 32기를 맞이하는 본 과정은 서울법대 교수, 법조 실무계의 전문가, 인문·사회·예술·의학 등 각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사회 오피니언 리더들이 고민해보아야 할 주제들을 폭넓게 다룬다. 민주주의 국가의 기본 원리인 법치주의가 사회의 각 영역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조명해보고, 바람직한 법의 모습에 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인문학적·예술적 소양, 다양한 분야에 관한 교양을 얻을 수 있는 강좌도 준비했다.  
 
본 과정은 법과대학이 개설한 국내 유일의 최고지도자과정으로, 이론과 현실을 접목해 법학에 기반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한국경제에서 매년 발표하는 대학 최고위과정 평가에서 2018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인사팀의 ” 가장 높게 평가하는 과정“ 1위, 기업임원들의 “입학을 희망하는 법·행정계열의 최고위과정” 1위를 달성했다. 2021년 비 상경계열 평가에서 모든 계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본 과정은 타 최고위과정에 비해 우수한 서울대학교만의 특전을 제공한다. 우선 과정 졸업 이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 명의와 법학전문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전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와 법학전문대학의 동문자격 동시에 부여한다. 또한, 본 대학 부속연구소에서 생산한 정보와 함께 세미나 및 포럼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모집은 이번 달 15일부터 8월 3일까지 이뤄지며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총 40명 내외를 모집하는 올해는 국회의원, 정부투자기관 임원, 사회단체 지도자급 인사 등을 대상으로 하며 입학지원서와 재직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지원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