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한민국 톱10 여행상품, 파주 ‘여행택시’ 아시나요 [영상]

파주시는 지난 14일부터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주 여행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다. 파주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대표 운행코스는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오두산 통일전망대∼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하차하는 코스다. 평화와 통일의 염원이 담긴 파주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구간이다. 이용객이 요청하면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택시 1대당 기본 3시간에 6만원이다. 시간당 2만원을 지불하면 추가 이용할 수 있다. 관광지 입장료와 주차료는 별도 지불해야 한다. 이번 사업에는 국비(50%)와 시비(50%) 총 2000만원을 투입한다.
‘뚜벅이 관광객’을 위한 파주시 ‘여행택시’. 파주시

‘뚜벅이 관광객’을 위한 파주시 ‘여행택시’. 파주시

택시 타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파주 관광  

여행택시를 이용하면 개인 차량이 없거나 개인 차량을 놔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여행자’가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방식이다. 여행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주시는 여행택시 운행 기사를 사전에 모집해 심사를 통해 개인택시 기사 4명을 선발했다. 이들을 상대로 고객 응대 서비스 등 여행택시 운행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마쳤다.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 역할까지 수행한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홈페이지(http://pajutourtaxi.com) 또는 전화(070-4918-6169)로 하면 된다.
‘뚜벅이 관광객’을 위한 파주시 ‘여행택시’ 깃발. 파주시

‘뚜벅이 관광객’을 위한 파주시 ‘여행택시’ 깃발. 파주시

“파주 관광 활성화에 도움될 것 기대”

안승면 파주시 관광과장은 “여행택시를 통해 파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해 파주시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하고 파주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까지 시범 운행한 후 성과가 있을 경우 내년에는 여행택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익진 기자 ijje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