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허리가 편하다, 레이지보이!

약 1년여 이상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다 보니 집에서 쉬면서 더욱 편안하고 안락하게 쉬는 것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많은 경우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장소는 거실의 소파이다. 그러나 그러한 소파가 꼭 편안함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좀 쉬다 보면 허리가 아프고, 자세가 불편에서 소파에서 내려오기 마련이다.
 
더구나 가정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시스템이 일반화되어감에 따라 오랜 시간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좋은 소파의 선택이 가장 중요한 일로 여겨지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좀 더 편안한 디자인과 기능을 추가하는 제품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소비자에게 편안함과 디자인의 양 측면을 만족시키는 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미국의 LA-Z-BOY 리클라이너이다.  
 
리클라이너(RECLINER)라고 하면 언뜻 듣기에 친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은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프렌즈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보였던 흔들의자를 기억할 것이다. 바로 그 제품의 미국의 LA-Z-BOY 리클라이너이다.  
 
LA-Z-BOY 사는 1926년 미국 미시간 주의 몬로 시에서 출발하여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이래 연간 20억불이 넘는 매출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이며, 타임지에서 20세기 100대 혁신상품중의 하나로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편안함을 제공해 왔다. 약 80년이 넘는 오랜 세월동안 오로지 편안함만을 연구해온 LA-Z-BOY 제품의 명성은 가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내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에 있다. LA-Z-BOY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는 LA-Z-BOY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완성된 것이다.
 
레이지보이만의 특허로 만들어진 리클라이너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레이지보이의 기본형은 흔들형 제품이다. 흔들형은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고,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으므로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피로를 더 쉽게 풀어준다.
 
또한 전혀 다른 형태의 의자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리면 고정이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압력조절시스템을 채택함으로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등받이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쉴 수 있다. 소재 또한 최상의 제품을 사용한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 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함으로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정형 스타일은 공간이 작은 곳에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 벽에서 약 10cm 공간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기본적인 기능은 흔들형과 동일하다.
 
전동형은 전원을 연결하여 수동이 아니라 전원에 의해 작동하는 제품이다. 전동형은 기본 전동형과 HR+ 제품으로 구분된다. 기본 전동형은 몸체에 구성되어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다리받이와 등받이를 조정할 수 있다. 물론 다리받이와 등받이는 별도로 작동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가장 편한 자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동형 HR+제품은 기본 전동형 기능에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우선 머리받이를 별도로 작동하여 0-5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누운 자세에서도 자연스럽게 TV시청을 하거나 책을 보는데 가장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지는 럼버시스템은 허리 부분의 압력을 사용자의 신체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어 머리에서 발끝까지 가장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LA-Z-BOY의 소비자 편의성은 운반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등판과 발받이를 분리함으로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되어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1인용만이 아니라 3인용 소파 역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3인용은 수동형과 전동형으로 구분되며, 가운데 좌석을 제외한 좌, 우 양쪽에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3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는 좌, 우 좌석이 180도까지 자신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가정 내에서 홈시어터를 즐기는 세대에게는 최상의 만족감을 준다.  
 
육아에도 LA-Z-BOY 리클라이너는 최고의 만족감을 준다. 태교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흔들의자에서 앉아있는 산모와 아기의 모습을 생각해보라. 또한 편안한 리클라이너에 앉아 수유를 하고 아이와 함께 잠드는 편안한 아이의 모습은 참으로 행복한 가정 생활을 연상하게 한다.
 
모든 소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 제품만 사용되며, 특히 반영구적인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LA-Z-BOY의 가장 큰 특징이다. 레이지보이 전동 리클라이너는 7만5,000번의 시험 테스트를 거쳐 제품 안정성과 편의성에서 그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특히 HR+제품은 최근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R+ 제품은 4개의 모터를 사용하여, 머리각도와 허리, 그리고 등받이와 다리받이를 별도로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사용자의 신체에 맞추어 최상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재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www.lazboy.co.kr)는 전국의 롯데 백화점  13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9 지점, 갤러리아 백화점 3개점과 용산 아이파크 백화점, 그리고 분당의 본사 직영점과 송파 잠실 직영점, 그리고 수원직영점, 강서지영점, 중동직영점을 운영하므로 가까운 곳에서 직접 LA-Z-BOY 리클라이너의 편안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