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태영호 비서의 팩트 폭격 "워라밸 보장해준다 하셨잖아요"[국출중]

 랩을 하고 유튜브 먹방을 찍는 국회의원, 태미넴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진중권 전 교수는 중앙일보 칼럼에서 “여야를 통틀어 제정신 가진 정치인은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밖에 없다”라는 후한 평가를 줬다.
태 의원은 이에 대해 SNS에 “태영호 보좌진이 제정신이다”라는 게 정확한 평가라고 말했다.  
주로 20대로 구성된 태영호 의원실 보좌진은 태 의원을 어떻게 평가할까? 
거침없는 없는 입담을 자랑하는 보좌진과 태 의원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지난 선거 때 늦은 시간까지 유튜브 방송을 하는 것을 봤다. 보좌진들의 업무가 너무 많은 것은 아닌가?
오랜 시간 일을 한다고 해서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닌데 저희 의원님께서는 시간을 길게 잡아놓고 모두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이지민 비서 / 태영호 의원실)
의원님께서 유튜브 집착이 있으세요. 지난 선거 때는 14일 전부터 매일매일 영상을 올렸어요.  선거가 끝나고 격일로 영상을 올리기로 했는데 하루만 지나면 오늘 올릴 것 없냐고 물어보세요.”(윤선영 비서 / 태영호 의원실)
선거캠프에서 보좌진들과 한 책상에서 일했습니다. 눈이 마주칠 때마다 이런 거 해보면 어떨까 하니 어느 날 보좌진들이 큰 종이를 가져와 앞을 가리더라고요.”(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태영호 의원실

태영호 의원실

 
국회의원 보좌진은 어떤 일과를 보내나요?
일단 워라밸을 중시하는 분은 비추입니다. 더불어 요즘 국회의원 비서 채용공고를 보면 유튜브 편집은 필수입니다.”(윤선영 비서 / 태영호 의원실)
정해진 일과라고 딱 말하기보다는 의원님마다 원하시는 것이 다르셔서, 주말 약속은 안 잡으시는 게... 평일 저녁 약속도...”(이지민 비서 / 태영호 의원실)
워라밸을 보장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의원님 방송에서 확실히 한 번만 약속해주세요.”(윤선영 비서 / 태영호 의원실)
제가 아침마다 보좌진들에게 카톡을 합니다. 그런 것도 지금 보니 아침부터 일감은 주는 거네요. 이제 카톡에도 가림막을 쳐야겠습니다.”(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자세한 내용은 '국회로 출근 중'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제작=강대석 심정보 오욱진 김한솔 PD(kang.daiseo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