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트렌드&]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 수수료 전액 면제‘다이렉트 IRP’ 가입하고 혜택도 챙기자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국내 최초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 무료라서 고마워’ 이벤트는 7월 30일까지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대상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파리바게트 ‘진짜 고마워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 출시 이벤트

이벤트 참여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다이렉트 IRP 계좌를 개설하고 타 금융기관에 개설해 놓았던 기존 IRP에서 삼성증권 다이렉트IRP로 이전하거나 신규 입금하는 등 방법으로 1000만원 이상 삼성증권 다이렉트IRP에 가입하면 된다.
 
현재 퇴직연금사업자인 금융회사는 IRP계좌에 대해 운용관리 수수료와 자산관리 수수료, 두 가지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이 두 가지를 합할 경우 가입자가 부담하는 수수료는 금융회사별로 연간 0.1% ~ 0.5% 수준에 이른다.
 
실제 퇴직자가 퇴직금 3억원으로 20년간 연 3%의 투자수익을 내며 연금 수령할 경우, ‘삼성증권 다이렉트IRP’로 최대 1000만원 이상 수수료 절감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증권 다이렉트IRP는 가입자가 근무한 기업에서 지급한 퇴직금과 본인이 추가로 납입한 개인납입금 모두에 대해 두 가지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므로 장기투자 상품인 IRP 가입자의 수익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이렉트 IRP 출시 이후, 삼성증권 IRP의 일평균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다이렉트 IRP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패밀리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