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포커스] 1500만원대 파격적 공급가, 신강남권·트리플 역세권

조합원 물량에 대해선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암사 한강 조감도. 공급가가 주변아파트 시세의 절반에도 훨씬 못미쳐 로또 아파트 못지 않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주목 받고 있다.

조합원 물량에 대해선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암사 한강 조감도. 공급가가 주변아파트 시세의 절반에도 훨씬 못미쳐 로또 아파트 못지 않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주목 받고 있다.

 정부가 주택 공급 확대 정책을밀어부치고 있지만, 서울에서아파트 품귀현상이 당분간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정부의 공급 확대 정책이 본격적으로 실현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필요할수 밖에 없는데다, 지난해 7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분양가 상한제 여파까지겹치면서 공급이 단기간에 확늘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있어서다. 이 때문에 부동산 규제 정책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받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방향을 트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조합원 물량에 대해선 분양가 상한제가적용되지 않는다.
 

암사 한강
"주변 시세의 50% 선 공급가격
한강 조망, 잠실생활권, 명문 학군
내년 7월 주택조합 설립인가 예정"

8호선 연장, 고덕비즈밸리 조성 등 호재

이런 가운데 신강남권으로 불리는 서울강동구에 한강 조망권과 트리플 역세권,명문 학군을 갖추고 공급가를 파격적으로 낮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강동구 암사동 458번지일대에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암사 한강’이다. 암사 한강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총 6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A·B 타입) 472가구, 84㎡ 128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암사한강이 들어서는 서울강동구는 생활 인프라와 잠실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직장인들은 물론,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과 2023년 강동구 고덕동에 조성되는 고덕비즈밸리로 인한 인구유입 효과도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고덕비즈밸리에는 대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 150여개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이케아(예정)·스타필드 등 대형복합 쇼핑몰이 인접해 있어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개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암사 한강의 또다른 장점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한강을 눈앞에 두고 잠실 상권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입지여건은 뛰어나지만 공급가격은 주변 시세의 최대 50%선에 불과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관심이 크다. 암사 한강은 공급가격이 3.3㎡당 15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이는 인근 강동롯데캐슬퍼스트 26평형( 3.3㎡당4943만원, 네이버 실거래가 기준, 2021년 3월)이나 프라이어팰리스 24평형( 3.3㎡당5104만원)의 절반에도 훨씬 못미치는 공급가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암사한강은 지하철 8호선 암사역에서 직선거리로약 500m에 불과하다. 2호선 잠실역까지는4개 정거장이면 갈수 있기 때문에 잠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5호선 명일역과 고덕역과도 가까워 역세권 단지로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강남권도 20분대면 접근이 가능해 출퇴근도 편리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강동경희대병원·암사종합시장·중앙보훈병원·잠실롯데타운이용도 쉽다.
59A 타입.

59A 타입.

84 타입.

84 타입.

 

인근에 암사역사공원·주말농장 숲세권

명문학군으로 불릴 수 있을 만큼 교육여건도 좋다. 우선 단지에서 강일중·명일초·명덕초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주변에는 한영외고·배재고·명일여고·광문고 등 명문고가 있다. 주거환경 역시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2021년 12월 암사역사공원(11만여㎡)이 조성된다. 암사역사공원에는 숲 체험장, 야외공연장, 테마정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나루 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길동공원과도 가깝다.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주말농장도 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최근 가치를 더해가는 숲세권을 갖추고있는 셈이다.
 
한층 더 스마트해진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암사 한강은 우선 홈네트워크를통해 가스 밸브차단과 거실조명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 실시간 감시·녹화를 통해 외부인의 침입을 감시하는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해 주민 안전을 지켜준다.여기에다 암사 한강은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세대에 친환경 건축 자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기정화 시스템,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스템, 입주민을 위해 특화된 수납공간등도 공급된다. 전력 사용을 절감시켜주는 대기 전력 자동차단 시스템도 갖춘다.주변 개발호재도 많다. 우선 단지 인근에암사역~남양주 별내를 연결하는 총연장12.9㎞의 8호선 연장 별내선이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암사역에서 출발해 구리시를 거쳐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에 이르는 노선으로, 6개 정거장이 들어선다. 한편, 암사한강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추진된다. 조합원이 되면 건설사가분양하는 보통 아파트에 비해 낮은 공급가이며,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서울지역 지역주택조합의 경우 조합설립인가일을 기준으로 서울·인천·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하면 된다.(암사한강지역주택조합의 설립인가 예정일은 2022년 7월.) 암사 한강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광진구에 운영 중이다.홍보관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암사 한강' 공급 개요
 
위치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458번지 일대
규모 지하 2층~지상 25층, 공동주택 7개동
가구수 전용 59㎡A·B 472가구,84㎡ 128가구 등 총 600가구
홍보관서울시 광진구 능동 255-4번지(천호대로 634)
문의 1600-8262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