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철수 "중도 회복, 대한민국 정치에서 가장 필요한 때"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중앙포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중앙포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9일 "거짓과 막말이 정치를 끝없이 오염시킨다"며 "중도 회복이 대한민국 정치에 가장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부처님 오신 날인 이날 페이스북에 "부처님께서는 중도에 진실한 깨달음의 길이 있다는 가르침을 전했다"며 "정치권에서는 조금 다르게 사용되지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아니하는 '바른길'이라는 뜻에서 중도 회복이 지금 대한민국 정치에서 가장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세상을 바르게 보고 바르게 생각해야 할 정견(正見)과 정사유(正思惟)는 '조국 사태' 등 공정과 정의 이슈가 터질 때마다 왜곡된 시각으로 자기편만 생각하면서 변질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칠 줄 모르는 내로남불 속에 올바른 행동과 올바른 생활은 찾아볼 수 없고, 잘못된 정책을 사과하고 바로잡을 노력과 용기도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정치에 대한 가르침은 집착 없이 베푸는 '무주상보시'의 자세에 있다. 향유와 군림의 정치가 아닌 절제와 헌신의 정치, 증오와 반목이 아닌 부처님의 자비에 근간한 통합의 정치가 중심에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처님 오신 날에 편향되지 않은 정치, 치우침 없이 중심을 잡는 정치로 올바른 정치가 실현되기를 진심으로 발원한다"고 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