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에듀파 ‘아파트 경리실무’ 교육 “경단녀 및 관리소장 수강 증가”

(주)드림잡은 지난 2020년 직업능력개발 원격훈련기관으로 고용노동부인증을 받은 후 아파트 등 공동주택 종사자들을 위한 온라인 실무교육 전문 브랜드 ‘에듀파’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파 김재혁 대표는 “요즘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화 및 선진화 그리고 회계의 투명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관리소장을 제외한 경리담당자나 시설관리직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며, “그나마 대부분 집체교육이라서 현직 종사자들의 근무여건과 개인 상황을 고려하면 온라인 교육과정이 필요하다”고 개발배경을 밝혔다.
 
교육과정들은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 위주의 과정으로 ‘경리/회계, 인사/노무, 법령 및 관리, 시설관리’의 4영역으로 나눠서 ‘기본과정-심화과정’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경리/회계의 경우 실무에서 주로 사용하는 XP-ERP 공동주택 회계프로그램을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관리소장 및 시설관리자를 위한 과정 또한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에듀파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재직자 뿐만 아니라 아파트 경리 취업을 하고자 하는 40대 중반 경단녀들의 문의도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예비 관리소장분들의 아파트 경리실무에 대한 수강 문의가 부쩍 많아졌다”리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는 공동주택관리규약에서 회계담당 직원의 직무교육을 연 1회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는 조항을 신설하였다. 김재혁 대표는 회계담당자들의 업무가 점점 전문화되고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실무교육과정을 온라인 교육과 집체 교육이 혼합된 블랜디드 과정으로 운영하기 위해 향후 평생직업교육학원의 개원 포부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