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문화창업플래너 8기 교육생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창업플래너’ 8기 교육생 40여 명을 오는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창업플래너’는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에 밀착하여 성장을 돕는 지원 전문가이다. 문화창업플래너 교육 이수 시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 파트너십 연계 등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지원하고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해까지 문화창업플래너를 통해 육성된 인원은 7년 동안 총 223명이다. 이들은 주로 스타트업 컨설턴트, 멘토, 엑셀러레이터, 창업강사 등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 관련 근무 경력자, 스타트업 관련 컨설팅 경력자,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 및 사업운영 경험자, 창업지원 및 투자관련 교육 이수자 등 앞에 제한 경력을 증빙할 수 있다면 교육생 지원이 가능하다. 8기 문화창업플래너 선발은 서류, 면접 평가를 거쳐 40명 내외로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8기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및 창업의 이해, 창업 프로세스 이론 및 실제, 플래너 역량 향상 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교육 진행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다르게 진행한다. 1.5단계 이하로 오프라인 교육이 가능한 경우에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세미나실, 2단계 이상인 경우에는 참여자 개별 자택에서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집합 불가에 따른 온라인 교육이므로 카페 등 외부 장소에서는 수강이 인정되지 않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창업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반적인 침체된 상황이지만 온·오프라인 각각의 특성을 적용하여 교육생의 역량과 만족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유튜브에서 ‘문화창업플래너’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지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 궁금한 내용은 문화창업플래너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문의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