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교육부 주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교육부 주관 신산업 분야 인재양성을 주도하는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가 '증강·가상현실' 분야로 최종 선정되었다.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은 인공지능, 증강가상현실 등 21개 분야의 첨단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부터 각 대학들의 신청을 받아 평가를 진행했으며, 선정 대학은 2023년까지 선정 대학에 3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청강대의 인재양성 대학 선정 배경에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가 주도한 탄탄한 사업계획 및 평가준비에서 비롯되었다는 평가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QA 등 각 분야의 전임교원 21명이 게임 콘텐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8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이번 사업선정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 중심에서 증강·가상현실 콘텐츠로 인재 양성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증강·가상현실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수법 개발, 교육환경구축, 타전공 학생들을 위한 부전공 개설 등 제도개선과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김상중 교수는 "게임콘텐츠스쿨은 기존 게임 중심에서 증강·가상현실 콘텐츠를 포함하는 보다 넓은 분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게임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쌓아온 노하우가 차세대 증강·가상 현실 콘텐츠 인재 양성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96년 개교한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공연예술, 패션, 푸드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콘텐츠 전공을 개설하여 문화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