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인터넷진흥원, 스마트슈퍼 보안성 강화 위한 업무협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14일(금) 오후 2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과 함께 동네슈퍼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의 보안성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ISA 서울청사(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동네슈퍼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을 통해 설치되는 설비 등 시스템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하여, 보다 안전한 무인 리테일 환경을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관련하여 소진공은 스마트(무인화) 장비에 대한 잠재적 취약점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무인 영업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보호 기업의 무인 서비스 시장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며, KISA는 스마트슈퍼 운영 환경과 동일한 실제 환경에서 스마트 설비에 대한 사전 모의해킹 및 보안진단을 실시하여 발생 가능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컨설팅 제공 등 정보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공단은 스마트슈퍼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도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디지털 확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에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영업할 수 있도록 KISA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