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선진국형 생활편의시설…‘30년 박물관 내공’ ㈜시공테크가 만든 셀프스토리지

집콕으로 변화된 우리의 일상 중 하나는 생활공간에 대한 재발견이다. 야외활동을 하기 어려운 요즘 새롭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 외에도 홈캠핑, 홈씨어터,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 나만의 생활공간을 더욱 확보하고 꾸미기 위한 정리정돈이 대세다. 이에 따라 집정리 관련 상품의 판매량도 덩달아 올라가고 있다.
 
그런데 집은 수납공간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당장 잘 안 쓰는 겨울옷 같은 계절성 의류나 가전, 캠핑용품, 취미용품, 가구 등은 셀프스토리지에 보관해 생활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셀프스토리지는 접근이 편리한 도심에 필요한 만큼 보관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 소형창고 개념으로 최근 한국에도 증가하고 있는 선진국형 생활편의시설이다.
 
이 중 ‘편안창고 스페이스타임(SPACETIME)’은 장기보관환경을 강화한 셀프스토리지를 설계했다. 지난 30여년간 박물관을 만들어 온 대표 코스닥상장기업인 ㈜시공테크가 직영하고 있으며, 실제 박물관 제작에 사용되는 전문특허자재로 만들어서 온ㆍ습도조절, 항균항곰팡이 및 냄새탈취에 이르기까지 보존성을 한층 강화한 전문적 보관환경을 제공한다. 더욱이 공간전체가 불연자재로 구성돼 화재에도 안전하게 설계됐다.
 
이삿짐 보관 용도로 창고를 대여하던 시절과는 다르게 이제는 개인용 창고로 장기간 이용하는 만큼 안전하게 장기보관이 가능한 전문적 보존환경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했다.
 
또한 ‘편안창고’는 무인자동화 시설로 상담부터 계약까지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것은 기본이고, 철저한 보안 및 출동 시스템이 상시 가동 중이며, 사전에 등록된 회원만 출입할 수 있도록 설계돼 24시간 언제든 필요할 때마다 안전한 출입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시공테크는 Red Dot Design Award, iF Design Award 등 수상경력에 어울리는 세련된 공간디자인으로 전형적인 기존의 창고와는 다른 개념의 쾌적하고 세련된 현대식 개인창고를 구현했다.
 
현재 ‘편안창고’는 논현점, 잠실점, 사당이수점, 양재점 등 강남권을 중심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짐보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