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온투자그룹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증권정보서비스 부문 수상

해안파트너스의 라이온투자그룹이 2020년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 이어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증권정보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5월 13일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산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된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고객사랑브랜드 대상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토대로 가치와 적합성 평가 서류심사 및 한국리서치의 만족도조사와 심사위원회의 최종검사를 거쳐 55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다비치안경'은 10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명예의전당에 올랐으며 7년연속의 '깨끗한나라' '아임닭' '한솥도시락' 6년연속의 '제주삼다수' 5년 연속의 'AXA손해보험' 4년연속의 '스타벅스' '엘포인트' '크래미'등이 연속수상의 영광에 올라 명실공히 최고브랜드라는 수식어를 갖게 됐다.  
 
해안파트너스의 '라이온투자그룹'은 고반에프앤비의 '고반식당' 하나은행의 '하나 원더카' 농협중앙회의 'NH콕뱅크' 동부건설의 '센트레빌' 듀라셀코리아의 'DURACELL'과 함께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26개의 새로운 수상자 명단에 함께 이름을 올려 의미를 더했다.  
 
심사위원인 김상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성능으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해 만족을 주는 브랜드 중에서 특히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은 자신이 치른 가격, 시간 투자 등과 같은 희생보다 자신이 얻은 혜택이 더 클 때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다.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고객이 그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이 무엇을 가치 있다고 여기는지를 정확히 파악해 고객이 가치를 느끼는 제품을 시장에 제공해야 하며 이러한 브랜드는 우수한 성능이 뒷받침될 때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며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라며 심사평을 밝혔다.    
 
라이온투자그룹은 기존 증권정보시스템에 AI 기술을 결합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첫 번째 AI 관련 기술인 ‘오피니언 마이닝 및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비지도학습에 기반한 주식정보제공시스템’을 특허출원한 데 이어 다음 달 두 번째 AI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을 앞두고 있다.  
 
AI 기술에 기반한 기계학습과 딥러닝을 바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국제 정세와 금리 정책, 실적, 수급 모멘텀 및 시장의 반응도를 체크해 ‘AI + 사람’이라는 주제에 맞게 단점을 보완하며 최상의 분석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계별 맞춤교육, 교육자료 제공 등을 통해 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백은영 대표이사는 시상식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라이온투자그룹의 특허와 기술, 노하우로 투자파트너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올바른 투자문화를 교육·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