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친환경 사양관리로 900일간 사육한 최고급 한우

치악산한우는 친환경 사양관리프로그램으로 900일간 사육한 최고급 브랜드다.

치악산한우는 친환경 사양관리프로그램으로 900일간 사육한 최고급 브랜드다.

원주축산업협동조합의 치악산한우가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지역축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치악산한우

치악산한우는 우수 혈통 송아지를 선별해 친환경 사양관리프로그램으로 900일간 사육한 최고급 브랜드다. 초음파 육질 진단과 체계적인 단계별 사양 프로그램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1등급 이상의 고급육만을 HACCP인증을 받은 도축·가공처리장에서 생산한다. 또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 선도 농가에 대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 제공, 읍면 단위 작목반 교육, 등급 판정 현장 견학 및 축산물 품질평가대상 수상 농가 초청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치악산한우’는 세 가지 기본 방침을 만들었다. 첫째, 우수 혈통의 한우를 선발·육성하며, 이를 위해 한우개량농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둘째, 브랜드 참여 농가의 성장 단계별 사료 종류와 비육기간 등을 동일하게 하는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셋째, 고급육의 마무리 단계에서 보리를 20% 첨가한 사료를 급여하며, 치악바이오(생균보조제)를 공급해 악취 감소 및 병원성 미생물 억제를 통한 질병 예방과 친환경의 표준화된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농가에 보급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