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웨스트브룩 NBA 트리플더블 신기록...통산 182번째

웨스트브룩이 NBA 트리플더블 기록을 새로 썼다. 통산 182번째 트리플더블을 올렸다. [사진 워싱턴 위저즈 인스타그램]

웨스트브룩이 NBA 트리플더블 기록을 새로 썼다. 통산 182번째 트리플더블을 올렸다. [사진 워싱턴 위저즈 인스타그램]

워싱턴 위저즈 가드 러셀 웨스트브룩(33)이 미국프로농구(NBA) 트리플더블 신기록을 세웠다. 
 

로버트슨 기록 47년 만에 경신

웨스트브룩은 11일(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NBA 정규리그 애틀랜타 호크스전에서 28득점 21어시스트 13리바운드를 올렸다. 개인 통산 182번째 트리플더블. 
 
이로써 그는 NBA 역대 최다 트리플더블 기록을 달성했다. 종전 기록은 오스카 로버트슨이 1974년 3월 세운 181개였다. 로버트슨은 이날 워싱턴 구단이 만든 축하 영상에 나와 "당신이 농구라는 경기에서 이룬 결과물에 경의를 표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웨스트브룩은 경기 후 "내 모토는 '왜 안 돼?'(Why Not)이다"라며 "매번 코트에 나설 때마다 사람들이 나에 대해 '못 할 것'이라고 여기는 일들을 해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래도 내가 로버트슨의 기록을 넘을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며 "오늘의 내가 있기까지 많은 희생을 아끼지 않은 가족들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웨스트브룩은 2017년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뽑혔고 올스타 9회, 득점왕과 어시스트왕도 2차례씩 차지한 특급 가드다. 경기는 워싱턴이 124-125로 졌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