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천재능대, 인천시교육청과 고교학점제 운영 협약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고교학점제(고교-지역대학협력형) 운영을 위해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 계획 수립 및 예산 지원,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기타 고교학점제 운영 및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고교학점제는 인천시교육청의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인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의 한 유형으로, 방과 후나 토요일에 협력대학에서 고교 선택과목을 개설하여 고등학교 교사와 협동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주미)에서 운영한다.  
 
이 사업은 일반고등학교(특목고 및 자공고 포함)의 단위 학교별 교육과정 특성화와 다양화를 유도하고 학생들의 교과목 및 교육과정 선택의 폭을 확대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미 2020년 2학기부터 현재까지 메이크업 과목을 운영해 학생들과 인천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 2학기에는 조리, 인공지능, 바이오, 간호보건, 교육학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총 6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고등학교와 지역 대학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대학의 훌륭한 교육 환경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지식을 넓히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재능대학교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인천재능대학교의 훌륭한 실습 및 교육시설에서 공부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교육청도 맡은 역할에 충실하여 이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