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할인점 보다 싸다"…편의점, 아이스크림 초저가 경쟁

CU 아이스크림 행사 이미지. CU 제공

CU 아이스크림 행사 이미지. CU 제공

여름을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아이스크림 초저가 판매 경쟁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지난 1일부터 아이스크림을 10개 이상 구매하는 경우 개당 350원에 살 수 있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할인률은 65%다.  
 
또 5개 이상 구매할 경우엔 60%의 할인을 적용 받아 2000원에 아이스크림 5개를 구매할 수 있다.
 
이는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바(bar) 형태의 아이스크림 개당 가격이 400~500원인 것과 비교해도 동일하거나 낮은 수준의 가격이다.
 
이달 행사 대상 품목은 CU에서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요맘때, 캔디바, 쿠앤크바 등 CU의 스테디셀러 12가지 상품이다.
 
CU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행사 대상 품목을 변경하여 지속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CU 관계자는 "최근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편의점의 높은 접근성과 가격적 메리트를 더해 올 여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행사 이미지.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행사 이미지. 세븐일레븐 제공

이에 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스크류바, 돼지바, 월드콘 등 아이스크림 90여 종에 대해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들 상품은 증정행사(1+1, 2+1 등) 품목이기도 해 중복 할인 적용 시 최대 할인율은 65%에 달한다.
 
추가로 초코퍼지, 캔디바, 호두마루 등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인기 아이스크림 10종에 한해서는 10개 이상 구매 시 결제 수단 관계없이 65% 할인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들은 네이버페이 30% 할인 행사와 중복 적용 가능해 10개 구매 시 24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개당 가격은 245원으로 약 75% 할인된 금액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본격적으로 아이스크림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소비자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