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터뷰③] 이충주, "가장 존경하는 배우 조승우, 조정석"

이충주

이충주

이충주가 뮤지컬과 드라마,영화를 오가며 흥행에 성공하는 조승우와 조정석에게 존경을 표했다.
 
최근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를 마친 이충주는 23일 진행한 화상 인터뷰에서 롤모델로 조승우와 조정석을 꼽았다. 이충주는 "존경하는 인물이 그때 그때 다른 편이다. 지금은 드라마를 찍고 있어서 그런지 조승우, 조정석 같은 선배들에게 경외감이 생긴다"며 여러 장르를 병행하며 성과를 내는 배우들에게 존경을 표했다. 이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고 있기에 두 선배를 보면 감동적인 마음이 든다"고 덧붙였다.
 
가수들의 뮤지컬 진출이 많아지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을 묻는 질문엔 이충주는 "뮤지컬 시장이 더 대중화될 수 있다면 가수들 영입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라고 답했다. 또한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가수분들이 너무 잘하기 때문에 본 받을 부분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인생의 전환점에 대해 이충주는 "'팬텀싱어'를 말 안 할 수 없을 것 같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충주란 사람을 알릴 수 있었기 때문에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충주는 마지막으로 "두 가지를 항상 마음 속에 되낸다. 하나는 '항상 감사하자'. 다른 하나는 '조급해 하지 말자'"라며 인생이 좌우명을 들려줬다.
 
이충주는 최근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을 하고 있다. JTBC 드라마 '공작도시'에도 캐스팅됐다.'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기업에서 벌어지는 스릴러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인물들의 치열한 욕망을 그린다. 이충주는 수애, 김강우, 김미숙 등과 함께 출연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