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실물 상품 그대로 온라인에서 구현” 로로젬 AR 솔루션 개발

 〈로로젬의 증강현실(AR) 기술로 의자 배치(왼쪽), 화분 및 식물 배치(가운데), 의류 가상 착용(오른쪽)하는 모습.  로로젬 제공〉

〈로로젬의 증강현실(AR) 기술로 의자 배치(왼쪽), 화분 및 식물 배치(가운데), 의류 가상 착용(오른쪽)하는 모습. 로로젬 제공〉

정확하고 빠른 인식 기술 및 실물과 동일한 증강현실(AR) 콘텐츠 구현 능력을 갖춘 ‘로로젬(LOLOGEM) AR 솔루션’이 신규 출시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 시 환불·교환 사례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빠른 구매 결정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AR 기반 서비스 개발 기업 ‘로로젬(대표 김한울)’에 따르면 이커머스 구매 전환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가상으로 착용, 배치할 수 있는 로로젬 AR 솔루션을 개발했다. 로로젬 AR 솔루션은 카메라로 사용자 얼굴이나 공간을 비추면 얼굴, 바닥, 벽 등을 빠르게 인식해 사실감을 극대화하여 원하는 제품을 실시간 착용 및 배치할 수 있는 가상 체험 솔루션이다. 적용 대상은 의류, 패션 잡화(가방, 귀걸이, 안경 등), 가구, 인테리어 및 가전제품 등으로 다양하다.
 
소비자의 경우 실시간 카메라 기반의 로로젬 AR 솔루션을 이용해 실제 사이즈에 의해 구현된 제품을 원하는 각도, 위치 등에서 보다 자세하게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제품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교환 및 환불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방지할 수 있다.
 
로로젬 AR 솔루션의 서비스 핵심은 사실감이다. AR기술을 비즈니스에 도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포인트 중 하나로 실물 제품 구현 여부를 꼽을 수 있다. AR 제품이 실제처럼 그대로 나타나지 않으면 오히려 이커머스 소비자의 이탈을 부추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로로젬 AR 솔루션은 실시간 적용, 사실감 구현 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로로젬은 인식 기술, SDK 연동, 3D 모델링, UI 디자인 등 AR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해 기존 AR 서비스 도입 과정 중 나타난 문제점을 해결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로로젬은 고객의 AR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하는 가운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성향을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이커머스 쇼핑 경험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로로젬 김한울 대표는 “로로젬이 가장 역점을 둔 연동 편의성과 실물 제품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AR 콘텐츠”라며 “제품의 질감, 빛, 색상 등을 그대로 구현해 실제 제품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을 정도로 퀄리티 높은 AR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