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하공전,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20일(화)오전 11시에인하공전 회의실에서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이사장 양미경)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은 중국교육부령에 의거 중국교육부에서 출제 및 채점하고 성적표를 발급하고 책임을 지는 HSK시험 실시기관인 HSK한국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한 각 부처 처장들과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 양미경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기관이보유한 학습컨텐츠 운영 및 교류,인적자원 및 물적자원(장비,시설,시험장 사용 등)의 교류,재학생의 시험과 인증 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중국과의 교류와 협력이 확대되어 가면서 중국어의 필요성도 높아졌으며,이러한 시기에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중국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나가며, 학생들의 학업에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 양미경 이사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대학인 인하공전의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중국어 습득을 통해 보다 나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