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월호 7주기 '당신의사월' 1만 돌파…공동체 상영 130건↑

'당신의 사월'이 잊지 못할 그날의 7주기를 함께 한다. 
 
세월호 참사를 지켜보며 마음 아파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다룬 첫 영화 '당신의 사월'이 지난 1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공동체 상영을 운영하며 실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했다. 
 
'당신의 사월'은 2014년 4월 16일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살아가는 당신과 나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우리 마음속 깊이 자리하고 있는 희망을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전국 각지의 교육 단체 및 지역 커뮤니티를 비롯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일본, 독일 등 해외 곳곳에서도 세월호를 기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며 '당신의 사월' 공동체 상영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당신의 사월' 실질 관람객은 극장 관객 4848명(4월 13일 자정 기준)에 공동체 상영 관람객 약 6514명(4월 14일 18시 기준)을 더해 1만 명을 넘어섰다. 저예산 독립 다큐멘터리 영화라는 점과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면 기록할 만한 수치다.
 
특히, 서울시 교육청과 강원도 교육청에서는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이하여 추모 행사의 일환으로 교육청 산하 교직원, 관계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당신의 사월' 무료 온라인 상영을 진행하여 이목을 끈다. 
 
23일 오후 4시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과 주현숙 감독, 주인공 조수진, 유가족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간담회가 예정돼 영화를 더욱 깊이 있게 나눌 전망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