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H공사, 환경보호 활동으로 사회공헌 앞장…인천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공사의 대표적인 환경보호 활동인 Go Green! 행사는 연수영구임대아파트에서 15일 진행되었다. 임대아파트 입주민, 관리사무소, 연수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나무 2,000본을 심으며 푸른 인천 만들기를 위한 작은 발걸음을 내딛었다.
 
행사 때 사용한 나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영세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는 공사의 모습이 돋보였다.  
 
이 외에도 공사는 괭이부리마을 보금자리 주택 일대 정화활동을 진행,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모범을 보였다.  
 
한편, 같은 날 공사는 환경 NGO 단체인 인천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협약을 맺은 양 기관은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였으며, 환경보전 및 시민 참여를 통한 환경보호활동에 기관의 역량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약속하였다.
 
양 기관은 오는 17일 장수천 주변 환경정화, 생태체험 활동을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iH공사 이승우 사장은 “공사의 사업 특성상 환경보호 문제는 외면할 수 없는 중요한 이슈이다. iH공사는 이번 활동을 초석삼아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인천시민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