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벤제마 백힐' 레알, '엘 클라시코'서 바르샤 2-1 제압

엘 클라시코에서 선제골을 터트린 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AP=연합뉴스시코에서 선제골을 터트린 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AP=연합뉴스]

엘 클라시코에서 선제골을 터트린 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AP=연합뉴스시코에서 선제골을 터트린 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AP=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가 ‘엘 클라시코’에서 FC바르셀로나를 꺾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1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의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를 2-1로 제압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엘 클라시코(El Clasico 고전과 같은 승부) 3연승을 기록, 리그 역대 전적에서 75승35무72패로 앞서갔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는 올 시즌 20승6무4패를 기록, 한 경기를 덜 치른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은 66점은 같지만, 상대 전적에 앞서 1위로 올라섰다. 바르셀로나는 3위(승점65)에 그쳤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13분 루카스 바스케스의 크로스를 카림 벤제마가 오른발 뒤꿈치 ‘백힐’로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이어 전반 28분 토니 크로스의 프리킥이 세르지뇨 데스트 맞고 굴절돼 추가골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5분 조르디 알바의 크로스를 오스카 밍구에사가 마무리해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앞서 전반 추가시간 리오넬 메시의 코너킥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메시는 2018년 5월 이후 3년째 엘 클라시코에서 침묵했다. 후반 38분 바르셀로나 마르틴 브레이스웨이트가 페널티 박스에서 걸려 넘어졌지만 비디오판독(VAR)을 거쳐 페널티킥이 주어지지 않았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