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더서치탐정컨설팅’, 2021 부산창업박람회에서 탐정창업 설명회 개최

▲이미지 1 : 민간조사전문기업 더서치탐정컨설팅 제공

▲이미지 1 : 민간조사전문기업 더서치탐정컨설팅 제공

민간조사전문기업 ‘더서치탐정컨설팅(대표 최환욱)’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9회 2021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탐정 창업자들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29회 부산창업박람회는 오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린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올해의 창업 트렌드 및 창업 아이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창업정보와 사업 구상의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서치탐정컨설팅은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 예비 탐정창업자들에게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 노하우와 실무교육, 법률적인 이론, PIA사설탐정사 [자격기본법 17조에 의거 경찰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등록제2009-001호)] 자격취득 교육과정 및 창업교육,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설명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 2 : 민간조사전문기업 더서치탐정컨설팅 제공

▲이미지 2 : 민간조사전문기업 더서치탐정컨설팅 제공

 
그 동안 탐정업 규제 법률인 신용정보법(제40조 4항, 5항)의 탐정업 금지조항이 금융감독위원회에서 2020년 8월 5일부터 개정되면서 국내에서 탐정업이 사업자 등록으로 자유업이 가능하게 됐다.  
 
이로 인해 타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생활과 무관한 탐정업무는 법률제정이나 개정 없이도 가능하게 되면서 탐정이란 직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탐정명칭 간판 등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탐정업무의 정보, 자료 수집 등 사실조사 업무를 의뢰자의 수임을 받아 민간조사 탐정업무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신 직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더서치탐정컨설팅 최환욱 대표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더서치탐정컨설팅 무료설명회가 지연되고 있었던 상황 속에서 부산창업박람회를 통해 탐정창업박람회와 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면서 “또한 박람회 부스에서 탐정업에 필요한 장비들도 전시하고 설명할 예정이며 탐정 및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더서치탐정컨설팅의 탐정창업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 더서치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