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구한의대학교, 정문과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 준공식 가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3월 25일 삼성캠퍼스에서 기숙사 252실 501명 수용하는 지상 8층 규모의 정문 및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 준공식을 가졌다.  
 
정문 및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는 학생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신세대 학생들의 트렌드에 적합한 기숙사를 건립해 학생들의 복지향상과 함께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의 지원을 받아 건립하게 됐다.  
 
이번 준공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변정환 명예총장, 최영조 경산시장, 이기동 경산시의회의장, 이재수 총동창회장, 건축시공사 ㈜태왕이앤씨 노기원 회장, 사학진흥재단 서명석 본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및 공사경과 영상 시청, 공로패 전단,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캠퍼스 입구에 건립되는 정문 및 제2행복기숙사(한빛관)는 2017년 8월에 건립 사업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기숙사 건립 사업타당성을 검토한 후 한국사학진흥재단에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이후 학교법인 제한학원 이사회 사업계획 승인과 교육부의 허가를 받아 2019년 10월에 ㈜태왕이앤씨와 건축건설시공, 에스정보통신(주)과 정보통신시공, 반도산전(주)과 전기건설시공을 각각 계약 체결하고 약 1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1년 3월 25일 준공식을 가졌다.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는 연면적 11,190㎡, 건축면적 3,759㎡, 기숙사 252실 501명(일반 498명, 장애인 3명)을 수용하는 지상 8층 규모로 총 공사비가 20,598,000,000원의 예산을 투입해 준공되어졌으며, 특히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자연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세미나실과 공동취사실, 공동세탁실, 식당, 매점, 주차장 등 편의시설과 원격제어 DMS온수시설, 세대별 초절수형 양변기, 샤워시설, 환기시스템, 보안시스템 등을 갖춰 재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만 열중하도록 배려했다.  
 
주요시설로는 1층에는 식당, 강의실1실, 스튜디오 6실, 3D프린트실, 공작실, 편집실, 행정실, 매점, 경비실, 2층에서 7층에는 관생실252실, 게스트룸4실, 각층 공동취사실, 공동세탁실, 8층에는 약선 레스토랑, 푸드케어학부(약선전공)실습실, 회의실2실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1층에 만들어진 레이저 커팅기, 3D 프린터 등을 갖춘 2D, 3D형 메이커 스페이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매직스튜디오를 모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형상화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구축된 시설을 이용해 다양한 RC형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기숙사에 생활하는 학생의 방과 후 활동을 활성화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는 501석의 최신형 기숙사가 완공되면 삼성캠퍼스 4개동과 대구한방병원 1개동을 합쳐 1,300명의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수용률 24%로 높아져 상위권으로 올라서게 된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한국사학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4년도에 105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5층, 400명을 수용하는 제1 행복기숙사(한울관)를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건립해 운영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기념식사에서 "제2행복기숙사(한빛관)와 정문 준공식을 갖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 대학의 숙원사업이었던 교문 역할과 신축기숙사가 연결되어 있어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만남의 광장 그리고 각종 모임과 스터디, 동아리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재학생들의 기숙사 수용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면학분위기를 조성함으로서 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우리대학의 혁신과 번영의 시대를 여는 결실이다."고 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