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Focus] 초역세권 복층 소형 오피스텔, 대학·산단 배후수요 탄탄

세교지구에 들어서는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투시도. 초역세권에 복층형 구조인데다, 주변 개발호재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세교지구에 들어서는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투시도. 초역세권에 복층형 구조인데다, 주변 개발호재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복층 구조의 초역세권 소형 오피스텔이 인기다.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이 편리해 직장인·학생·신혼부부 등 1~2인 가구 임차인 확보가 쉬운데다, 복층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이 좋고 공간 활용도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복층은 별도의 서비스 공간인 만큼 입주자의 취향에 맞게 침실이나 서재, 작업실 등 독립된 공간으로 꾸며서 사용할 수 있다보니 인기가 더 뜨겁다. 또 소형일수록 가격 부담이 덜한 데다, 1~2인 가구 등 기본 수요층이 탄탄하다보니 분양도 잘 된다.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세마역 1번 출구까지 100m
동탄신도시와 수원 생활권
주거 안전·효율성 높은 설계
신도시급 택지지구인 오산

D타입 거실

D타입 거실

C타입 거실

C타입 거실

학교·관공서·쇼핑시설 등 많아

초역세권 복층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성도 좋기 때문이다. 출퇴근이 편리한 데다, 공간 활용도가 거의 2배 가까이늘어나고 채광·통풍도 좋다보니 임대를 원하는 수요도 꾸준하다. 이 때문에 통상 같은 크기의 오피스텔이라도 초역세권 복층형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보다 임대료가 많게는 30% 이상 높게 책정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소형인 만큼 기본수요가 탄탄해 분양도 잘된다. 소형 오피스텔의 주된 수요층인 1~2인가구는 2018년 1129만여 가구에서 2020년 1200만여 가구로 늘었다. 2030년엔 1400만가구에 달할 전망이다. 주요 수요층인 1~2인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분양하는 소형 오피스텔은 대부분 수십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되곤 한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오산의 초역세권에 복층 구조(일부 세대) 소형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끈다. 청광건설이 오산시 세교동 596-1·2·3번지 일대에서 분양 중인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이 그 주인공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4층, 595실(A·B·C·D타입) 규모다. 전 타입이 전용면적 22.459㎡와 35.5㎡의 소형으로 설계된 게 특징이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3실이 함께 들어선다.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이다. 우선 수도권 1호선 세마역 1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100m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인 데다, 서동탄역도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에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1번국도·북오산IC·서오산TG·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평택파주고속도로와 SRT·GTX 동탄역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다 광성초·양산초·금암초·팔봉초·세마중·문시중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주변에 이마트·홈플러스·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우선 한신대·오산대·수원대·협성대 등 1호선 라인 대학과 연결된 대학가 오피스텔로 탄탄한 대학생·교직원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주변에 삼성캠퍼스(화성·기흥)와 진위LG산업단지 등 대기업 비즈니스 인프라와 경기 남부 ICT 산업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와 임대수요가 넘쳐난다. 여기에다 세마일반산업단지·오산가장산업단지·동탄일반산업단지·우진첨단계측기단지·오산산업단지 등의 활성화로 확대되고 있는 지역 비전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개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B타입.

B타입.

C1타입.

C1타입.

D1타입.

D1타입.

분양가, 동탄신도시보다 합리적

더블 생활권으로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오산세마역 청광플러스원은 우선 인근 동탄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수 있다. 또 신도시급 규모인 오산세교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택지지구 내 각종 기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다수원 생활권 오피스텔로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입주민의 주거 안전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줄 각종 첨단 시스템도 갖춘다. 먼저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줄 시스템으로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열 에너지 시스템, 전력낭비를 줄여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기전력차단콘센트, 전열교환기설치, 고기밀성단열창호 등이 설치된다. 입주민 안전 시스템으로 집안에서 외부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최신형 비디오폰을 비롯해 고화질CCTV,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무인택배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내부는 소형 오피스텔의 장점을 극대화한 복층형 구조(일부 세대)로 다양한 수납공간과 실속형 설계가 제공될 예정이다. 주차대수는 총 653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분양 관계자는 “1.5룸 복층 구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분양가도 주변 동탄신도시보다 합리적인 수준이어서 전·월세 수요자나 1인 가구, 신혼부부 등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597-1번지에 있다.
문의 1544-0396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