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리스타트' 프랭크 그릴로·'길가메시' 마동석의 평행이론

 
 
마동석, 프랭크 그릴로

마동석, 프랭크 그릴로

 
개봉 첫날 동시기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리스타트'의 주연 크로스본즈, 프랭크 그릴로와 마블 '이터널스'의 길가메시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대한민국 액션배우 마동석의 평행이론이 눈길을 끈다.    
 
'리스타트'에서 매일 부활하는 남자 로이로 액션과 유쾌한 매력을 발산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랭크 그릴로는 국내 관객들에게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팔콘 등 어벤져스 멤버들과 맞서는 빌런 캐릭터 크로스본즈로 친숙한 배우. 국내 팬들은 프랭크 그릴로에게 그의 이름을 한글화한 '석쇠형'이라는 친근한 애칭을 붙이기도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액션 영화 '포인트 블랭크', '겟어웨이 드라이버'에 이어 전 세계 각국의 격투에 담긴 삶과 문화를 전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파이트월드'까지 액션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며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액션 배우다.  웬만한 프로선수들을 뛰어넘는 그의 복싱실력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단정한 수트를 입어도 숨길 수 없는 팔뚝과 마치 CG로 구현한 듯한 근육을 자랑하는 프랭크 그릴로는 액션 연기뿐 아니라 조 카나한 감독과 직접 제작사 워파티 (War Party)를 설립, 제작까지 겸하며 맹활약 중이다.  
 
올해만 다섯 편 넘는 작품들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바쁜 액션 배우 중 한 명이다. 국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주연의 '킬러의 보디가드' 속편, 'The Hitman's Wife's Bodyguard'에서 다시 한 번 '리스타트' 못지 않은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랭크 그릴로가 마블 시리즈를 거쳐 액션 주연으로 자리잡았다면, 한국에서 이미 대중성과 실력을 확실하게 갖춘 액션 배우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배우 마동석은 마블 시리즈 합류를 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액션 배우의 모습을 전 세계에 선보이게 된다. 마블의 2022년 프로모 아트 캘린더에 등장한 것만으로도 국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그는 '이터널스'에서 길가메시로 등장할 예정이다. 극 중 강력한 힘을 가진 히어로인 길가메시 역을 맡은 그는 캐린더 속에서 그린색 슈트를 입고 팔짱을 낀 모습으로 이카리스 역의 리처드 매든, 테나 역의 앤젤리나 졸리와 함께 등장,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중학교 때 '록키'를 보고 복싱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그 역시 뛰어난 복싱 실력은 익히 알려져 있다. 또한 자신의 제작사 팀 고릴라를 통해 '범죄도시', '성난황소', '악인전' 등 제작과 기획으로도 활발하게 참여 중이다. 최근에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복싱 소재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실사 영화 준비 소식을 전하며 복싱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자랑했던 그는 올해 개봉 예정인 '이터널스' 뿐 아니라 '범죄도시 2', '압구정 리포트'까지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