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허각 참여한 '안녕?나야!' OST '그 시간, 그 공간'...11일(오늘) 음원 발표



믿고 듣는 ‘음원 강자’ 허각이 참여한 ‘안녕? 나야!’(극본 유송이, 연출 이현석)의 네번째 OST ‘그 시간, 그 공간’이 11일(오늘)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 시간, 그 공간’은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시간이 흐르고 나면 모두 다 지나가 괜찮아질 거라고 내가 나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가 담겨있는 발라드곡이다.
 
이 곡은 발매에 앞서 드라마 ‘안녕? 나야!’ 2회 엔딩 속 17세 반하니를 위해 37세 반하니가 진실을 숨기며 마음으로 위로하던 장면 등에 삽입되어 허각의 감성 짙은 목소리로 영상미와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 바 있다.
 
다수의 곡을 통해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우리나라 ‘대표 발라더’로 자리잡은 허각은 ‘단, 하나의 사랑’, ‘부부의 세계’ 등 다양한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여 활동 영역을 넓혀왔으며, 지난해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Hello'의 타이틀곡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로 지니 1월 월간차트 정상을 비롯하여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해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또 지난 2월엔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포맨의 ‘고백’을 리메이크하여 발매 직후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3위 등 각종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였으며, 5일간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서 1위를 유지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기도 해 이번 신곡에도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지친 마음을 다독여 주는 따뜻함이 담긴 ‘그 시간, 그 공간’의 가사는 케이윌의 ‘내생에 아름다운’과 손승연의 ‘SAD’, 거미의 ‘My Love’ 등 다수의 히트 OST의 서정적인 가사로 주목받는 작사가 하나의 작품이다.
 
또한, 감수성 짙은 멜로디는 그룹 워너원, 갓세븐, 몬스타엑스 등 아이돌 음악뿐만 아니라 ‘미스터션샤인’, ‘스카이 캐슬’, ‘부부의 세계’ 등 드라마 OST에서도 ‘히트 메이커’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작곡가 정성민(POPKID)과 이와 함께 호흡을 맞춰 온 일명 ‘아이돌 선생님’ 보컬 프로듀서 신용수가 함께했다.
 
‘안녕? 나야!’ OST Part.4 ‘그 시간, 그 공간’은 1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와 OST 제작사 뮤직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최주원 기자, 사진 제공 = 뮤직그라운드,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태그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