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이하 에너지연)은 지난 22일 과학기술 전문인력양성, 연구수준 향상을 위한 학ㆍ연 협동 석ㆍ박사과정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에너지 기술 발전을 위한 신기술의 전문 인력 양성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공동 수행을 목적으로 협약서에는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추진,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의 확대, 석·박사 과정 공동 운영과 교육 연구에 필요한 기반 시설 및 기자재 등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을 담았다.
 
산기대 박건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기대는 에너지 분야의 전문기술을 개도국과 공유할 수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활발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모로코 석사인력 공동 양성은 산기대 및 에너지연이 각각 등록금, 왕복 항공료, 기숙사 비용, 생활비 등 소요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9월 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원조사업(ODA)으로 ‘모로코 스마트 멀티마이크로그리드 R&D 역량강화사업’을 함께 수주했다. 사업예산은 11억 8천만 원으로 모로코 와르자자트 지역에 내년 12월까지 스마트 멀티마이크로그리드 R&D실험실과 실증실험실을 구축 할 예정이다. 또한 모로코의 R&D 기초역량 강화를 위해 모로코 석사과정생을 초청해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