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2021 신입생 환영 랜선 축제’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 및 새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재학생과 신입생, 교수진이 함께 즐기는 ‘유튜버학과 2021 신입생 환영 랜선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5인 이상의 모임이 제한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학우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참여하여 친목을 다졌다.  
 
이번 랜선 축제는 유튜버학과의 신임 교수진의 인사로 시작했다. 이번 학기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교수로 임용된 유튜브랩의 허피디(박현우)와 커피캣(강민형), 변호사 유튜버로 인기를 얻고 있는 킴변(김지수)이 참가하여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의 인사 및 학과 소개, 각종 이벤트가 이어졌으며 학교생활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 ‘대학생활 백일장’, 노래를 커버해서 영상을 올리는 ‘대학가요제’, 30초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제’, 유튜브에 대한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브레인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상품을 증정했다.  
 
이번 랜선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한 유튜버학과 대표 김은숙 학우는 “2021년 첫 행사에서 학우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올 한해 멋지게 나아가리라는 확신을 주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랜선 축제에 참가한 신입생들은 “이번 랜선 축제를 통해 훌륭한 교수님들과 좋은 학우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유튜버학과에 입학한 것이 만족스럽고 앞으로 즐겁고 보람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