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진대학교, 중장년의 행복한 인생지원을 위한 경기도 중장년 인생지원 사업 유치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지난 2월 26일 발표된 경기도의 ‘중장년 인생지원 사업’의 협력대학으로 선정되어, 향후 3년간 경기북부 지역 중장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사회화 및 생애전환 교육과 취·창업 교육을 담당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중장년 인생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중장년지원 사업을 수행할 협력대학을 경기남부와 북부 지역에서 각 1개 대학을 선정하여 발표하였고, 각 협력대학에 각각 4억 원 규모의 예산을 3년간 지원하게 된다.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원장 홍종진)은 경기북부지역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상담서비스 제공, 생애전환 교육 및 취·창업 교육, 일자리 연계 및 창업지원, 개인별 맞춤형 인생설계, 디지털 소통 및 세대간 소통 능력 신장을 지원한다.  
 
또한 중장년 전용공간 제공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과 사회공헌을 지원하고, 경기북부 중장년의 쉼터와 학습터의 역할까지 수행하는 경기북부지역 중장년의 행복한 인생 지원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중장년은 앞으로의 직업 및 진로에 관한 전문가의 지도를 받게 되며, 중장년의 생애전환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위안과 앞으로의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회복탄력성(Resilient elasticity)과 취·창업에 필요한 경쟁력도 갖추게 된다.  
 
대진대학교는 동 사업 수행을 위해 ‘중장년 행복인생대학(가칭)’을 설립 운영할 계획이며,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중장년의 체계적인 인생설계와 취·창업을 통한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학습 내용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중장년의 삶의 질이 제고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