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방 보일러 켜줘” 코맥스, 음성인식 AI 월패드 ‘Q시리즈’ ‘Y시리즈’ 출시

스마트홈 선도기업 코맥스(대표 변우석)는 음성인식 스피커와 연동되는 A.I. 월패드 Q시리즈, Y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성 명령으로 A.I. 및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패드 직접조작뿐 아니라 AI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조명, 커튼(블라인드), 난방, 가스 등 집안의 각종 IoT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주차관제, CCTV, 원격검침 등 단지 내 다양한 시설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코맥스 클라우드를 통해 스마트폰과 동기화되어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상황을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다.  
 
Q시리즈는 제품 모서리를 곡면 형태로 구현한 ‘커브드 엣지’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전면에 강화유리를 적용해 견고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빛 반사를 차단해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도어 카메라와 연동하여 세대 앞 방문자의 움직임이 있을 때 고해상도(HD급) 카메라로 자동녹화 되어 방문자의 얼굴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큐리티 기능을 강화했다. 2가지 타입의 LCD 사이즈(10형, 7형)가 있어 오피스텔뿐 아니라 큰 평수의 빌라, 타운하우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Y시리즈는 사이즈와 색상 측면에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집안 내 인테리어 환경에 따라 월패드의 하단 바젤 색상을 고객의 스타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4가지 타입의 LCD 사이즈(14형, 10형, 7형, 4.3형)가 있어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아파트 등 주택구조에 따른 다양성을 높였다. IoT 전용 상품과 비 IoT 상품으로도 함께 출시되어 건축주, 시행사, 건설사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이 회사의 이기상 마케팅 부문장은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해 온 코맥스는 지속적으로 제품에 첨단 기술을 적용해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A.I 기술로 편리성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코맥스 신제품은 코맥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