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e글중심] 코로나19 의료진 임금 체불 ... “국가가 악덕 사업주네”

22일 대전의 한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방문한 시민들을 분주히 검사하고 있다. [중앙일보]

22일 대전의 한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방문한 시민들을 분주히 검사하고 있다. [중앙일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파견된 의료진의 임금이 체불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부가 '예산 부족'을 이유로 185억원에 달하는 임금 지급을 미룬 것입니다. 의료진은 그간 지속해서 체불을 해결하라고 요구했지만,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예비비 부족분 확보를 위해 재정 당국과 협의 중이라는 답변만 전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정부의 코로나19 의료진 임금 체불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이 이어집니다.
 
정부를 향한 날 선 지적이 나옵니다. "정부가 열정페이를 권장하는 꼴이네. 임금 줄 돈도 없으면서 지원금 준다고 계획 없이 세금은 막 쓰고." "예산이 부족하다고 변명할 게 아니라 미리미리 최우선으로 의료진 인건비부터 확보해놨어야지. K-방역 홍보 비용이나 재난지원금 생각하면, 이 정도 돈은 미리 빼놓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일도 힘든데 그에 합당한 대가를 더 주진 못할망정 체불이라니." “목숨 걸고 일하는 의료진들 임금을 체불한다니, 참 너무하네요.” “누구보다 먼저 지급되어야 할 분들의 급여를 예산 부족으로 못 준다는 게 말이 되나요? 인력 부족으로 지옥 같은 생활 하고 있다는 기사 여러 번 봤는데 제발 의료진 더 지원해주세요.”
 
"재난지원금 줄 돈으로 의료진 급여부터 지원하라"고 주장하는 네티즌들도 많습니다. “빚내서 재난 지원금 줄 생각부터 하지 말고 의료진 급여부터 지급해라. 재난 지원금은 없는 돈도 만들어 내면서 의료진 급여는 예산 부족이라니. 부끄러운 줄 알아라.” "재난지원금은 일사천리로 빠르게 지급하면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은 왜 뒷전일까요?"  "더위, 추위, 바이러스와 싸우며 국민을 지키는 사람들의 임금을 체불하는 나라. 돈 없어서 이런 분들 임금은 체불하면서 재난지원금은 준다는 나라. 지원금 줄 돈으로 의료진 급여부터 지원하면 좋겠네." “의료진 월급도 못 주면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임금 지급이나 제대로 해라. 국가가 악덕 사업주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 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 글 중심 ▷ 軍 "해경이 해안경계" 추진···"철책은 청원경찰 떠넘기나" 비판
#네이버
"기본적인 임금부터 챙겨주세요. 돈 없어 임금도 못 주면서 선별지원이니 보편지원이니 웃기지도 않네요."

ID 'a2xd****'

#다음카페
"몸 불살라가면서 고생하는데 (임금) 체불이 말이 되냐고."
 

ID '니가몬데몰위해서'

 
 
#뽐뿌
"의료진은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정부는 약속한 돈도 안 주고 희생만 바라고."
 

ID '건강하고행복하게'

#네이버
"말 그대로 지원이고, 저건 급여인데 저걸 우선 해결해야지."
 

ID 'whdd****' 

#다음
"포상금을 더 지급해도 모자랄 판에 임금 체불? 정부는 뭐 하는 건가?"
 

ID 'Anntonio'

 
#네이버카페
"생각이 드네요. 최전방에서 제일 고생하시는 분들인데."
 

ID '승구리'


이지우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