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LG 스팀 식기세척기, 세균·바이러스 20종 제거 성능 입증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왼쪽)과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왼쪽)과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자사 스팀 식기세척기가 20종의 세균·바이러스를 제거한다는 시험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회사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이 있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대표모델명: DFB22S) 제품으로 다양한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이 제품의 표준코스에 고온살균·스팀 옵션을 선택해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LG 스팀 식기세척기는 총 20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중독 원인균 외에도 폐렴, 이질 등 세균성 질병과 여러 감염을 유발하는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를 없앴다.
 
LG전자는 높은 내구성을 갖춘 식기세척기의 인버터 DD모터를 10년간 보증한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을 적용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 등도 장점이다.
 
고객은 단독 설치할 수 있는 프리스탠딩 모델, 대부분의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 가능한 빌트인 전용 모델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LG 스팀 식기세척기는 디오스 브랜드뿐만 아니라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등 집안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제품까지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LG 스팀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