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충북 웰니스관광,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프로그램 운영

충북 웰니스관광,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충북 웰니스관광,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 44선’ 중 하나인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힐링과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과 행복을 추구하는 새로운 관광트렌드로 웰니스 관광지는 뷰티, 치유, 휴식, 건강과 함께 몸과 마음이 회복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한다.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에서는 집을 떠나지 못하는, 스스로 여행을 해야 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와 충북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내가 있는 곳 어디나 웰니스관광지로 변화시키는 ‘매일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은 ‘전 세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변화가 시작된다’는 모토로 집에서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힐링명상, 숲치유, 뷰티스파 웰니스 프로그램, 충북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깊은산속 옹달샘의 자연의 소리와 풍경, 충청북도 충주의 주요 웰니스 여행지들을 온라인으로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개인의 환경에 맞춰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힐링명상, 뷰티스파, 숲치유의 웰니스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혼자 하면 어려울 수 있는 하루 루틴, 자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간단한 목표를 여러 사람이 함께 도전함으로써 서로를 응원하는 무료 챌린지 프로그램과 전문적으로 특화된 웰니스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와 줌 라이브 등을 통해 오프라인을 대체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하는 실시간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면 온라인으로 체험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 ‘온샘’에서 정규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