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경대학교,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서경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교수)는 전공별 학습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전공의 이해도 제고 및 심화학습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각 학과별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대학 공부에 필요한 학습전략을 통한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공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인문대학, 사회대학, 예술대학, 미용예술대학은 대면 특강, 실시간 온라인 특강,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방법으로 운영되었으며, 이공대학은 전공의 심화학습을 위한 기반 마련과 수학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학수학 튜터링으로 진행되었다.  
 
21개 학과에서 전공 교과목과 연결하여 심화된 주제로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대면 특강 2개 학과, 온라인 특강 3개 학과, 영상 콘텐츠 제작 9개 학과, 대학수학 7개 학과 등으로 전공별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들의 전공 교과목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진행한 이번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고 전공별 학습역량을 더욱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공에 대한 호감도가 증대되고, 전공 교수와의 친밀감이 향상되는 효과도 가져왔다.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경험한 한 학생은 “전공과 관련한 심화된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어 좋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전공 교과목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어 학습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공대학 대학수학 튜터링에 참가한 또 다른 학생은 “튜터링을 통해 잘 모르고 지나칠 뻔 했던 내용들을 다시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전공 내 친밀감 형성과 소속감 고취에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란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전공별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장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공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대해 보다 전문성과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내 자아를 성취하고 취창업을 위한 자신감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