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복대학교 약손피부미용과, 에스테틱계 글로벌 리더 및 피부토탈케어 전문가 양성 ‘박차’

생활수준의 향상과 사회의 질적변화로 아름다움과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에스테틱 산업이 새로운 한류 컨텐츠로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복대는 에스테틱계를 이끌 중점학과로 약손피부미용과에 대학 역량을 집중하고, 2012년부터 약손명가와 손을 잡고 기초지식과 현장실무기술을 함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도입해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경복대 약손피부미용과는 인체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고객의 피부진단 및 분석, 피부유형에 맞는 피부관리, 체형관리, 두피건강관리 등 실무능력을 갖춘 에스테틱계 글로벌 리더 및 피부토탈케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약손피부미용과는 약손명가의 세계적인 테라피 및 스웨디시 매뉴얼테크닉, 몸매슬림관리, 몸매균형관리, 미용기기학 등 피부미용 교육과정, 약손명가 원장 및 실무진 1대 1 실기지도, 전국 110여개 약손명가 지점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 산업체-재학생 멘토-멘티제, 입학-취업-취업 후 커리어 관리시스템 운영, 비교과 약손명가 전임관리사 취득 프로그램 등 사회맞춤형 교육과정(LINC+)을 통한 에스테티션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약손피부미용과는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약손피부미용과는 약손명가와 100%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국가미용사면허증과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인 골기지도사 자격증, 약손명가 전임관리사 수료증, 체형관리사 자격증, 피부관리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우수 산업체 취업이 용이하다.
 
진로 및 취업분야는 약손명가, 스파달리아, 여리한 다이어트 지점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마친 후 100% 취업이 보장되며, 약손명가 전임관리사(직급 3단계)로 승급하여 입사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일본, 중국, 싱가폴, 두바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해외지점 파견 근무도 가능하다.
 
경복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장학금을 지급하고, 합격생이 본 등록을 하면 4차 산업 인재장학금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지원 받는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7~2019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이상)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 받고 있다.
 
경복대는 2021년 1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개선될 전망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