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종사이버대, 교육부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 최고등급 받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90점 이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원격대학의 대학경영, 교육환경, 그리고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를 토대로 국내 사이버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방안을 지원하고자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을 ‘고등교육법’에 근거해 설립된 19개 사이버대학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평가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6개 진단영역 중 4개 진단영역인 교육과정 영역, 교직원 영역, 학생 영역, 원격교육기반시설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최다 우수영역을 차지하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서면 검토와 대면 확인 결과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으며, 학과 중심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과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학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는 웹반응형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사이버대학 최초로 구축하여 서비스하는 교육시스템이 크게 인정받았다.
 
교육부는 이번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재정지원 사업과 연계하고, 외국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원격수업이 확대되고 있어 교육환경 개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신 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는 유튜브 학과와 건축도시계획학과 등 4차 산업혁명과 국가경제발전에 꼭 필요한 학과를 만들고 있다.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된 것은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으로서 더욱 뜻깊은 일이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유비쿼터스 교육환경, 우수한 교육 콘텐츠,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증가하는 사이버교육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모바일과 학습에 최적화된 단순 명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우선 순위 콘텐츠를 차별화해 각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UI를 구현하고, 각 과목 정보와 주차별 강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목성과 접근성을 높인 점도 학생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