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초경량·대화면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시장 선도

노트북 PC 부문  LG전자㈜, LG그램(gram)

LG전자㈜의 LG그램(gram)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노트북 PC 부문에서 수상했다.
 
LG전자의 2021년형 LG그램 신제품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LG전자는 기존 14/15.6/17형에 이어 16형 모델인 ‘LG그램 16’을 새롭게 선보이고, 초경량·대화면의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 강화할 계획이다.
 
‘LG그램 16’은 1190g에 불과해 세계기네스협회로부터 ‘세계 최경량 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다. 8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 16:10 화면비의 WQXGA(2560x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질이 선명하고 깨끗하다.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 충족해 색 표현도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디자인은 미니멀한 아름다움과 견고함이 장점이다. 화면부와 키보드가 연결되는 힌지 노출을 최소화해 화면 몰입감이 높아졌다.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레이크(Tiger Lake)를 탑재해 기존 제품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20% 빠르다. 인텔의 내장 그래픽 프로세서 아이리스 엑스이(Iris Xe)까지 장착해 고화질 영상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실감 나는 게임 환경도 지원한다. 인텔이 제시하는 차세대 노트북의 새로운 규격인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했다.
 

뛰어난 내구성과 공간 고려한 다목적 프린터

복합기/프린터 부문  한국엡손㈜, 엡손(Epson)   ★★

한국엡손㈜의 엡손(Epson)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복합기/프린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엡손은 기업, 중소 오피스, 가정 등 다양한 공간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목적 프린터를 개발하며, 제품의 뛰어난 내구성으로 소비자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제품으로 엡손 정품무한 복합기 L3156·L6190·L15150 모델을 꼽을 수 있다.
 
‘L3156’은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공간 차지가 적어 가정, 소규모 오피스도 부담 없이 사용하는 완성형 복합기다. 장당 출력 비용이 약 4.8원으로 타사 동급대비 약 97% 저렴하게 출력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L6190’은 인쇄, 스캔, 복사 등 다양한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흑백 7500장의 넉넉한 출력 매수를 겸비해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L15150’은 A3+의 폭넓은 용지 대응력, 분당 흑백 단면 기준 약 25장(ipm)의 빠른 출력 속도, DURABrite 안료 잉크를 내장해 고품질 출력물 제작 등 다양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엡손 정품무한 복합기는 ‘Heat-Free 기술’을 탑재해 레이저프린터 대비 우수한 장점을 자랑한다. 예열 과정이 없어 빠른 출력 속도 구현, 출력 시 낮은 전력 소모, 내구성 강화 등 친환경성과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해 맞춤형 쇼핑 혜택 제공

쇼핑 멤버십 부문  이베이코리아(유), 스마일클럽 

이베이코리아(유)의 스마일클럽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쇼핑 멤버십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2017년 4월 이베이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회원제 스마일클럽은 원조의 품격을 지키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설문을 통해 달라진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 집콕 쇼핑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스마일클럽은 가입자 3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같은 상품도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과 오직 클럽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이 언택트 시대와 맞물리며 고객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가입 즉시 G마켓·옥션·G9의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한다. 연회비 3만원의 유료 멤버십이지만, 웰컴기프트로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을 신청하면 2000원을 추가 지급해 사실상 무료 이상의 혜택인 셈이다. 또한 매월 1일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12% 할인 전용쿠폰’이 자동 지급되며, ‘10% 할인쿠폰’ 1장과 ‘1000원 할인쿠폰’ 2장도 추가로 제공한다. 4종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발급하며, G9 전용 ‘1만원 할인쿠폰’과 ‘2000원 할인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
 

차량에 맞는 타이어와 배터리 온라인으로 확인

타이어 전문점 부문  SK네트웍스㈜, 타이어픽 

SK네트웍스㈜의 타이어픽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인 타이어픽이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고객이 온라인에서 타이어와 배터리 구매를 망설였던 가장 큰 이유는 본인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와 배터리를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타이어픽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본인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와 배터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온라인 타이어 및 배터리 구매에 대한 진입장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이어픽의 매력적인 가격도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타이어픽에서 산 타이어가 온라인 최저가가 아닐 경우 이를 보상해 주는 타이어픽 신문고 제도도 운용하고 있다.
 
타이어픽은 SK네트웍스가 보증하는 스피드메이트를 장착점으로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장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착점 리뷰를 투명하게 공개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픽업 기사가 고객의 차량을 인수해 타이어 교체 후 다시 반납하는 타이어 발렛 장착 서비스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타이어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원클릭 종합 배송 플랫폼, 멤버십 포인트 적립 가능

편의점 택배 부문  주)비지에프네트웍스, CUpost   ★★

주)비지에프네트웍스의 CUpost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편의점 택배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CUpost는 원클릭 종합 배송 플랫폼으로 ▶편의점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및 국제 택배를 시작으로 ▶2018년 기사가 집으로 방문 수거하는 홈택배 ▶2019년 서울 3시간, 경기 5시간 내 배송 안심 퀵 ▶2020년 CU에서 CU로 발송해 가격 부담을 절반으로 낮춘 CU끼리택배까지 매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CU끼리택배의 경우 낮은 가격 부담과 받는 사람 주소를 노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안전함을 바탕으로 론칭 후 택배 물량이 4배 이상 늘었다.
 
CUpost는 다양한 제휴처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약 1만4000여 개의 CU편의점 외, 공유오피스인 패스트파이브·마이워크스페이스·상상플래닛 등에 택배 장비를 설치해 공유 오피스 입점사 대상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택배 서비스 이용 시 CU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된다. CU편의점에서 택배 이용 후 포켓CU, 휴대폰 번호 등 적립 수단을 제시하면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추후 택배 결제, 또는 편의점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에서 차감해 사용할 수 있다.  
 

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상조 서비스 부문  보람그룹, 보람상조 

보람그룹의 보람상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보람상조를 운영하는 보람그룹은 그간 소비자에게 생소했던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최초의 가격정찰제 시행 등 한국 상조 서비스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장례용품의 가격 거품 제거를 위한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실시를 비롯해 ▶국내 최초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국내 최초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실시 ▶국내 최초 사이버추모관·LED 영정액자·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앞장서 실시해왔다.
 
이와 함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의정부·인천·창원·김해·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는 등 혁신의 자세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대표 상조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보람상조는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까지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의전관리사·장례관리사를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보람그룹은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복잡한 절차 간소화한 100% 예약 검진 서비스

건강검진서비스 부문 인터케어내과,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

인터케어내과의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건강검진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는 100세 시대, 건강의 예방적 접근을 통해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삶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설립됐다. 한국인의 사망 원인인 중 가장 높은 암의 조기발견과 뇌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은 물론이고, 불필요하고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100% 예약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가 연간 5만 명을 검진할 만큼 성장한 것은 인터케어만의 남다른 검진 철학 덕분이다. 우선 ‘스마트한 검진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예약할 수 있는 모바일 예약시스템과 모바일 문진표 작성, 차트 없이 실시간 검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응대하는 RFID시스템이 스마트 검진의 주역이다.
 
‘고객 편의성’도 빼놓을 수 없다. 단일 층에서 모든 검진이 진행되며,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인터클럽(First Class 공간), 자동화된 내시경실 중앙 모니터링 시스템은 인터케어의 자랑이다. 아울러 각 분야 전문의 진료로 고객 신뢰성을 높인다. PET-CT, 3.0T MRI 등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최첨단 영상장비를 갖췄고, 한 번 검진한 고객은 평생건강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귀촌 희망 도시민 사전 교육, 임시거주시설 제공

공공-귀농귀촌도시 부문  전남 고흥군, 귀농귀촌1번지 고흥  ★★★

전남 고흥군의 귀농귀촌1번지 고흥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공-귀농귀촌도시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고흥군은 민선 7기 들어 인구정책과를 신설하고 청년유턴·아이행복·귀향귀촌(귀농-귀어) 등 인구정책 3대 전략, 9개 과제, 50개 시책 중심으로 인구정책 5개년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민선 7기가 시작된 2018년 7월부터 귀농어-귀촌-귀향 인구는 1개 면 규모의 3374명이 전입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통계청·해양수산부가 공동 발표한 2019년도 도시민 귀농인 통계에서는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고흥군은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귀농귀촌 행복학교’를 개소해 귀촌 희망 도시민 대상 사전 교육과 임시거주시설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을 조성해 귀향청년 정착장려금과 주택수리비 지원, 가업승계 청년지원, 청년도전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며, 귀농어 창업자금과 삶터기반 지원 등 귀농귀촌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부산·인천·광주 등 전국 6개 대도시에 출향한 향우들과 귀농귀촌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귀향 청년층 유입 시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고흥군 귀농귀촌 SNS 홍보단을 구성, 운영하며 세부 정책들을 널리 알리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김승수 기자,김재학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