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더 강력해진 AI 프로세서로 압도적 화질 구현

TV 부문 LG전자㈜, LG올레드TV ★★★★

LG전자㈜의 LG올레드TV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TV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LG전자의 LG올레드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TV만이 구현 가능한 압도적 화질을 자랑한다.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후 국내외 올레드 TV 진영을 지속해서 선도하고 있다. 2015년 4K HDR OLED를 비롯해 2019년 세계 최초 8K OLED, 2021년 OLED evo 등 그 품질과 성능이 계속 진화하고 있다.
 
LG올레드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 스스로 빛나는 올레드만이 가능한 화질로 영화의 감동을 극대화했다.
 
올레드 모션프로 기능으로 스포츠 경기의 역동적인 움직임도 생생하게 표현한다. 또 1/1000초 빠른 응답 속도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 화면을 구현한다.
 
특히 이번 ‘CES(소비자가전쇼) 2021’에서 선보인 올레드TV는 강력해진 AI프로세서 ‘알파9 4세대’를 탑재해 이전 프로세서에 비해 그래픽과 데이터 처리능력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LG올레드TV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프리미엄 TV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왔다.
 

선명하고 넓은 시야각, ‘나노 IPS 디스플레이’ 탑재

모니터 부문 LG전자㈜, LG울트라기어 ★★ 

LG전자㈜의 LG울트라기어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니터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LG전자는 2018년 ‘LG울트라기어’ 브랜드를 론칭하고 게이밍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LG울트라기어 브랜드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근에는 새 엠블럼도 공개했다.  
 
LG울트라기어게이밍모니터(대표 모델 27GN950)는 신규 엠블럼을 적용한 첫 모델로, 혁신 기술력이 담긴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세계 최초로 1ms 응답속도를 구현한 4K 해상도 IPS 패널과 초당 144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44Hz(헤르츠) 고주사율도 장점이다. IPS 패널 장점인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표준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한다. 또한 비디오 전자 공학 협회인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의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 기술을 지원해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케이블 1개만 연결해도 4K 해상도의 144Hz 고주사율 콘텐트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원본 화질을 부드럽게 표현한다.
 

인공지능 기반 독자적 의류관리 솔루션 적용

의류관리기 부문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

삼성전자㈜의 에어드레서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의류관리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에어드레서는 바람과 스팀, 그리고 필터의 힘으로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의류청정기다. 에어-스팀-건조-청정 등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과 인공지능 기반의 독자적 의류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혁신 제품이다.
 
‘살균 코스’를 이용하면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 등 생활 유해세균은 물론,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내부 살균 코스’도 있어 제품 내부를 깨끗이 유지할 수 있다.
 
또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바람의 ‘에어워시’로 옷에 묻은 먼지를 효과적으로 털어낸다. ‘안감케어 옷걸이’를 활용하면 옷 안쪽의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에어 분사 방식으로 진동과 소음이 적고, 흔들지 않는 안심 설계로 빌트인장이나 좁은 공간 등에도 설치가 용이하다.
 
‘미세먼지 전용 코스’는 의류 속 미세먼지를 25분 이내에 99%까지 제거한다. 의류 전용 미세먼지 필터를 탑재해 의류에서 털어낸 미세먼지까지 흡수한다.
 

정밀 센서로 내외부 온·습도 파악해 최적 건조

건조기 부문 삼성전자㈜, 그랑데AI ★★ 

삼성전자㈜의 그랑데AI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건조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그랑데 건조기 AI’는 차별화된 AI 기술로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조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생활습관을 학습해 알아서 맞춰주는 ‘맞춤형 서비스’로 의류 케어 문화를 선도한다. 위생적인 설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등 소비자가 바라는 요소를 두루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다.
 
‘그랑데 건조기 AI’는 9개의 정밀 센서로 제품 내외부 온·습도를 파악해 최적의 건조 시간을 알려주는 ‘AI 초고속 건조’로 빠르고 정확하게 건조한다. 또 ▶세탁기 컨트롤 패널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는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AI 코스연동’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우선 제안하는 ‘AI 습관 기억’ ▶글자로 쉽게 알려주는 ‘대화형 알림창’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갖췄다.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무(無) 안심’ 위생관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2중 구조 ‘올인원 필터’에 ‘마이크로 안심필터’를 더한 3중 필터로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했다.
 

정수기 스스로 위생과 살균 상태 관리 ‘척척’

정수기 부문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 ★★

SK매직㈜의 스스로 직수정수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SK매직은 ‘CES 2021’에서 ‘2년 연속 CES혁신상 3관왕’을 달성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수상 제품 중 하나인 ‘스스로 직수정수기’는 지난해 8월 출시해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
 
스스로 직수정수기는 방문 관리 서비스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개발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살균 기능이 기계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혁신 기술이 담겼다.
 
살균 인증인 ‘S마크’ 획득 제품으로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하며, ‘코크 UV 안심케어’ 기능으로 코크를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정기 배송된 필터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정면 폭이 16.5cm로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 설치하기 용이하다.
 

올인원 케어 필터 적용, 손 쉬운 분리·세척까지 

공기청정기 부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

SK매직㈜의 올클린 공기청정기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SK매직의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하부흡입은 물론, 먼지가 끼기 쉬운 팬과 토출부를 물로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올클린 공기청정기(모델명 ACL-20C1A/25C1A)’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이 제품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제품이다.
 
원통형 구조로 360도 전 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게 내뿜는다. 특히 각종 오염물질이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해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터 또한 SK매직만의 차별화된 8단계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적용해 각종 생활냄새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김승수 기자,김재학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