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트렌드&] 인삼의 생명력과 3중 마이크로 타깃팅으로 탄탄한 피부 완성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인 진세노믹스를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사진 설화수]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인 진세노믹스를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사진 설화수]

인삼은 탁월한 효능 때문에 동서양에서 귀한 원료로 인정을 받아왔다. 건강 효과는 물론 피부 안티에이징 효과도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삼도 자연에서 얻은 다른 원료와 마찬가지로 원물 그대로 피부에 발라서는 효과를 얻기 쉽지 않다. 그래서 원료에 대한 브랜드의 기술력이 제품의 효능을 좌우한다. 인삼 같은 한방 원료의 경우 가공 기술력이 중요하다.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 형성 기술의 혁신을 인정받아 지난해 49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설화수가 주목받는 이유다.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인 진세노믹스를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사진 설화수]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인 진세노믹스를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사진 설화수]

 
유상결정화 제어 공정을 통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 바로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다.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에도 인삼의 씨앗·잎·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을 안정화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인삼 기술력의 집약체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희귀 사포닌 6000배 농축시킨 활성뷰티사포닌 진세노믹스™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적

 

진세노믹스™를 담아 만든 ‘자음생에센스’

 
인삼을 원물 그대로 피부에 바르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인삼의 유효 성분이 생성되지 않을 뿐 아니라 피부에 흡수도 되지 않으며 냄새·피부자극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인삼을 섭취했을 때 일어나는 소화 및 장내 미생물 작용에 의한 가수분해 등의 변화가 피부 미생물 생태계에서는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설화수는 몸속 대사과정을 과학기술로 재현해냈다. 바로 설화수의 독자적인 ‘바이오컨버전’ 기술이다. 인삼 섭취 시 장내 미생물의 대사반응이 이뤄져 몸에 흡수되듯 인삼 효능이 피부에 잘 전달되도록 돕는다.
 
또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인삼 1000g에서 1g만 추출할 수 있는 희귀 사포닌을 추출해 6000배 이상 고농축해 ‘진세노믹스™’라는 사포닌 결정체를 만들어냈다. 진세노믹스™를 단순한 인삼 추출물이 아닌 활성뷰티사포닌이라 부르는 이유다. 진세노믹스™는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활력 있게 되살려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게 함으로써 피부 스스로 강인해질 수 있는 힘을 준다.
 
이런 진세노믹스™를 담아 만든 제품이 자음생에센스다.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로 피부 한 층 한 층 탄력을 채우고-세우고-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깃팅을 통해 탄탄한 피부를 완성한다. 실제로 아시아 여성 6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자음생에센스 사용자의 93%가 “피부가 속부터 차오르는 힘이 생겨 탄탄해졌다”고 답했다.
 

중국·미국 등 글로벌 고객 사로잡아

 
2018년 출시 이후 3년간 누적판매량 70만 병을 기록하며 브랜드 대표 탄력 에센스로 자리매김했다. 국내는 물론 중국·미국 등 해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으며 1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국 고객의 호응도가 높았다. 중국 내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기점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티몰에서 전년 대비 174% 성장했으며, 중국 광군제 기간에는 중국 화장품 판매 총 순위 중 7위를 차지했다.  중국 유수 뷰티·패션 매거진 주최 뷰티 어워즈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에서 최고 에센스로 총 4개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방과학 연구센터, 뷰티 인삼의 새 장 열다

 
인삼 기술력의 집약체인 자음생에센스의 탄생은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의 연구에서 비롯됐다.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구성된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50년 넘게 한방 원료 연구를 이어오고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3912가지의 한방 소재의 조합과 효능을 연구하고, 그 소재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안티에이징 연구를 수행한다. 최신 분석 도구로 현대적인 한방 이론을 정립하고 있다. 설화수 핵심 원료인 인삼도 다양한 방식으로 집중 연구해 독점적인 주요 효능 성분으로 발전시켜가고 있다.
 
시험포에서 인삼 재배환경·재배법·품종 등 식물학적 연구를 진행하며 뷰티 인삼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하고 있다. 아울러 줄기 배양, 수경 재배, 바이오컨버전 등 농업과 식물학의 최신 경향을 파악해 과학적 검증에 기반한 기술 노하우를 인삼 연구에 활용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