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엔씨표 K팝 놀이터 ‘유니버스’ 28일 문 연다

엔씨의 K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엔씨의 K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엔씨소프트는 오는 28일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엔씨의 IT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게 연결한다.
 
사전 예약은 21일 기준 40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188개국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했고, 해외 이용자 비중은 80%다.  
 
구글과 애플 앱마켓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추후 개최할 아티스트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과 엔씨 게임 아이템 쿠폰 등을 선물한다.
 
엔씨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UNI-KON(유니-콘)’을 오는 2월 14일에 개최한다. ‘UNI-KON’은 유니버스 앱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유니버스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엔씨는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 XR(확장현실) 기술을 콘서트에 활용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IZ*ONE(아이즈원) △MONSTA X(몬스타엑스) △THE BOYZ(더보이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ATEEZ(에이티즈) △AB6IX(에이비식스) △ASTRO(아스트로) △우주소녀 △CIX(씨아이엑스) △박지훈 △오마이걸 △CRAVITY(크래비티) △Wei(위아이) 등 총 14팀의 아티스트가 콘서트에 참여한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