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시청자미디어재단 2020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가수 김동준 축하메시지 화제

지난 12월 '2020년 한국장애인인권상(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한 시청자미디어재단을 두고, 가수 김동준의 축하 메시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1999년에 제정된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장애인 인권 옹호와 개선을 위해 활동한 개인과 단체에 매년 시상한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장애인의 방송접근 확대와 미디어 학습 향상, 미디어 이용 편의 제고 등의 추진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미디어 접근 격차 해소에 노력했으며, 이에 장애인의 인권 보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가수 김동준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2020 한국장애인인권상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청자들이 불편함 없이 많은 미디어를 누릴 수 있도록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시청자미디어재단의 관계자는 “가수 김동준 씨의 축하 인사에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미디어 접근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재단은 국민 누구도 미디어에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세계최초 지상파 3사 메인뉴스에 수어통역 제공,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장애인방송 의무편성 비율 안착화, 장애인 방송 프로그램 제공 가이드라인 공표 정책 추진, EBS 교육방송물 제작·보급, 발달장애인 맞춤형 콘텐츠 전문 홈페이지 운영 및 발달장애인용 방송물 배포, 소외계층 미디어 교육, 시청각장애인용 TV 무료 보급,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해오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