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광주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1월 오픈예정 초. 중. 고 집중학군으로 인기


  • 어린 자녀 키우는 수요자 중심으로 학세권 아파트 찾는 수요 집중
     
    분양시장에서 학군이 뛰어난 아파트는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단지 인근에 초, 중, 고 가 밀집해 있으면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이 가능하고,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어려워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자연스럽게 조성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초중고가 가까운 단지의 경우 청약 접수 시에도 높은 청약률로 인기몰이를 하곤 한다.
     
    흔히 표현하는 학세권이라는 신조어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학교가 위치한 것을 의미한다. 집과 학교가 가까우면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도보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을 할 수 있어 30-40대 수요자 중심으로 학세권은 역세권 및 공세권 아파트 단지 못지않게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에 의하면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주변에 밀집해 있는 학세권 아파트는 자녀가 12년의 교육과정을 마칠 동안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 이사를 가지 않아도 돼 실 거주를 희망하는 젊은 세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 고 말했다.
     
    이렇다 보니 학세권 요소를 지닌 신규 분양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광주광역시에도 이와 같은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가 분양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가 그 현장이다.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가 들어서는 운암동 일대는 뛰어난 학군의 초, 중, 고등학교가 다수 분포 되어있어 광주지역 학부모들의 주거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는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사립학교인 금호고, 금호중앙여고 등이 단지를 둘러싸듯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 태봉초, 경신중과 전남대학교 또한 인접해있어 누구나 선호하는 뛰어난 교육 입지를 자랑한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의 현장은 광주 북구 운암동 일대에 위치하며 세대는 전용면적 84㎡와 공급이 많지 않아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인 전용면적 106㎡, 107㎡, 111㎡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세대에는 가장 선호도 높은 4-BAY 혁신설계로 채광 통풍 환기를 극대화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세대 내부에는 여러 특화 시스템이 제공된다. 실내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등의 가스성 오염물질까지 해결해주는 공기청정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욕실 스마트 복합 환풍기 설치로 세균과 냄새걱정없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 앱으로 환풍기 제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최고급 스마트홈 시스템인 기가지니IoT 적용으로 스마트 앱을 통해 세대 내 가전제품과 조명등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의 생활 인프라 또한 매우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비엔날레와 중외공원, 단지 바로 뒤 근린공원은 한걸음에 위치하여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광주 대표 랜드 마크인 챔피언스필드 또한 매우 가까워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유스퀘어 문화관까지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사통팔달 뛰어난 교통망도 갖추었다.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서암대로와 북문대로, 죽봉대로를 통해 광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가능하고, 서광주IC를 통한 시내 외 진출입이 편리해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한편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는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한 현장으로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에 위치하고 있다.

    윤근호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