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이 미래다] ‘KES 2020’서 캠퍼스타운사업단 14개 창업기업 제품·서비스 선보여

KES 2020에 마련된 상명대 캠퍼스타운사업단 홍보관에는 14개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기업의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왼쪽). 참여 기업 중 ‘(주)서로커넥트’는 콘텐트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Best Content’를 수상했다. [사진 상명대]

KES 2020에 마련된 상명대 캠퍼스타운사업단 홍보관에는 14개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기업의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왼쪽). 참여 기업 중 ‘(주)서로커넥트’는 콘텐트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Best Content’를 수상했다. [사진 상명대]

상명대학교 창업기업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상명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COEX에서 열린 국내 최대 IT융합 전시회 ‘한국전자산업대전(이하 KES 2020)’에 ‘상명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홍보관’을 구성하고 창업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명대학교

‘KES 2020’은 최신 전자 IT 기술과 흐름이 한자리에 펼쳐지는 국제 행사로 세계 유력 바이어 및 정부·단체 관계자가 대거 참가고 있다. 올해는 ‘IT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3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600여 개 부스가 꾸려졌다. 상명대 홍보관에는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기업 중 창업 아이디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이 참여했다.
 

상명대는 ▶(주)713랩(영상 콘텐트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성형 큐레이션 서비스) ▶빌리버(카페 쇼핑 플랫폼) ▶서로커넥트(케이팝 아티스트가 방문한 장소를 한눈에 보여주는 지도 앱 ‘덕플’) ▶이노버스(혁신형 IoT 일회용 컵 수거함 ‘쓰샘’) ▶프랭클리(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모듈형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탠딩sw(비접촉 생체 정보 측정) 등 14개 창업기업의 제품을 선보여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참여 기업 중 ‘(주)서로커넥트’의 ‘덕플’이 제품의 기능과 콘텐트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KES Innovation Awards ‘Best Content’를 수상했다. 11일 오후에는 상명대 홍보관 내에서 열린 ‘네트워킹 DAY’를 통해 창업기업과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우수 창업자와 민·관 관계자 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최은정 상명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이번 KES 2020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익히고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상명대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명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융·복합 신산업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다. 창업 교육은 물론 시제품 제작, 마케팅 및 판로 개척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