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펭TV' 펭수, 윤상-김태우-박진주와 '동물음악대' 완전체 케미

'자이언트 펭TV'

'자이언트 펭TV'

'자이언트 펭TV-동물 음악대'의 모든 멤버가 모인다. 펭귄 펭수, 순록 윤상, 불곰 김태우, 사막여우 박진주까지 동물 음악대의 멤버가 된 이들의 첫 출발은 오늘(7일) 오후 7시 30분 EBS 1TV와 오후 8시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물 음악대'의 첫 만남에 펭수는 새로운 부캐가 될 동물들의 호칭을 지어준다. 음악대의 단장인 순록 윤상은 '(순)록 단장', 불곰인 김태우는 소울(soul)을 좋아하는 '소울곰'으로 정한다. 사막여우로 합류한 박진주는 달콤한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주는 '고막여친'에서 따온 '고막여우'로 새로운 부캐의 시작을 알린다.  
 
동물 음악대의 록 단장(윤상)은 "동물 음악대가 경쟁력이 있을지 모르겠다. 우리는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고 말한다. 소울곰(김태우)은 "동물 음악대의 경쟁력은 비주얼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그룹들의 비주얼은 엔딩 요정으로 결정한다"며 스스로 비주얼을 담당할 엔딩 요정이 되고 싶은 욕망을 드러낸다. 그러자 펭수는 "다 같이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며 동물 음악대의 엔딩 요정을 결정하는 대결을 제안한다. 모든 멤버들이 엔딩 요정을 놓고 각자의 부캐 특징을 살린 포즈를 선보인다. 특히 엔딩 요정 대결에 참여한 록 단장(윤상)은 쑥스러워하면서도 카메라 앞에선 돌변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긴다.  
 
록 단장(윤상)은 동물 음악대의 메인보컬, 서브보컬, 랩퍼를 결정하기 위해 모든 멤버들이 라이브로 노래 실력을 보여주길 청한다. 고막여우(박진주)는 겨울왕국2의 'Into The Unknown'을 부르며 청아한 목소리와 고막여우다운 노래 실력을 뽐낸다. 소울곰(김태우)은 세계 3대 보컬 클래스라는 본캐 김태우의 명성답게 천상의 목소리로 'Last Christmas' 캐롤를 선곡하고, 록 단장이 직접 피아노 연주를 보여줘 현장을 순식간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탈바꿈시킨다. 펭수는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선곡해 특유의 귀여움을 자랑한다.  
캐롤 무대 외에 펭수는 숨겨진 랩 실력을 공개한다. 과거 연예계를 떠들썩 하게 한 본캐 김태우의 충격적인 랩 무대를 그대로 따라 해 현장의 모두를 웃지도 울지도 못하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록 단장(윤상)은 동물 음악대의 캐럴송 데모 버전을 살짝 소개한다. "힘든 시기니까, 모두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캐럴송을 만들면 좋겠다"고 의지를 다진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