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靑 NSC "미국과의 전략적 소통·공조 강화 방안 협의"

서훈 국가안보실장이 지난달 5일 국가위기관리센터 소회의실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서훈 국가안보실장이 지난달 5일 국가위기관리센터 소회의실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3일 미국의 새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한미관계 발전과 한미동맹 현안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미국 측과의 전략적 소통과 공조 강화 방안을 협의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NSC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NSC 상임위원들은 범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분석과 함께 외교·안보 현안을 점검하고, 우리의 안보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기 위한 주변국들과의 소통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미국이 NSC 상임위원들은 새로운 행정부 출범을 앞둔 시점에서 전략적 소통과 공조 강화 방안을 협의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선 지난달 26일 개최된 한중 외교장관회담 결과를 논의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진전과 '동북아 방역·보건 협력체'의 조속한 출범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함민정 기자 ham.minj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