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구한의대학교, 2020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를 위하여 최근 학술정보관(9호관) 104호 시청각실에서 「2020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으며, 행사에는 25명의 영어, 한국어 부문 참가자가 자리하였다.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는 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주어진 주제들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본인의 스토리를 외국어(영어, 중국어, 한국어-외국인학부생 대상)로 발표하며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주제와 스토리를 가지고 참여한 25명의 참가자 가운데, 대상에는 (영어 부문) 바이오산업융합학부 1학년 길혜정 학생, (한국어 부분) 호텔관광학과 1학년 레티탄후엔 학생이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영어, 한국어 부문별 각 4명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일본어와 중국어 부문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는 동시에 지원자의 참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별도의 대면발표 없이 온라인 녹화동영상 심사로 진행되었으며, 일본어부문에서는 평생교육융합학과 2학년 김명란 외 2명, 중국어 부문에서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 3학년 한서연 외 2명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권보영 대외교류부처장은 “일본어, 중국어 부문의 온라인 녹화동영상 평가가 처음 시행되었는데,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이번 대회 참여를 계기로 학생들이 지속적인 외국어 학습을 해나가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국어 부문의 대상을 수상한 호텔관광학과 1학년 레티탄후엔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한국어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고, 한국어 학습에 있어서 좋은 추억을 쌓게 되어 한국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많이 되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